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경기뉴스]도, 통일교육사업 대폭 확대한다

뉴스듣기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경기뉴스]도, 통일교육사업 대폭 확대한다
AD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의정부)=이영규 기자] 경기도가 평화통일 공감대 확산을 위해 민간 통일 교육단체 지원을 강화하고, 공직자 대상 통일교육을 강화한다. 또 교육청과의 협업을 통해 통일교육 사업 확대도 추진한다.
경기도는 평화통일교육위원회를 열고, 이 같은 내용을 담은 '2019년도 경기도 평화통일교육 기본계획'을 최종 확정했다고 24일 밝혔다.

평화통일교육위원회는 경기도가 민간 및 공직자를 대상으로 실시하는 평화통일 교육사업에 대해 전문가들의 의견을 청취하고 향후 추진방안을 논의하는 위원회다.

도는 먼저 올해 도 및 시ㆍ군 공직자 대상 의무 통일교육을 17개 시ㆍ군에서 31개 시ㆍ군으로 확대한다. 아울러 기본소양, 심화, 국외교육, 역량강화 등 맞춤형ㆍ단계형 교육을 추진하기로 했다.
도는 민간 통일교육단체에 대한 지원도 강화해 다양하고 참신한 사업들을 발굴ㆍ추진하고, 통일교육 단체 간 협력 네트워크를 구축할 수 있는 워크숍 등의 프로그램을 확대하기로 했다.

지역통일교육센터를 통해서는 경기통일포럼, 경기도 통일교육 담당기관 정책포럼, 한반도 평화캠프 등 전문적인 통일교육 시행을 지원한다.

특히 향후 평화시대의 초석이 될 청소년과 대학생들을 대상으로 공감학교 통일교육, 대학생 통일 핵심리더 약성사업 등을 추진해 미래 통일리더로 거듭날 수 있는 계기를 마련하기로 했다.

도는 이외에도 민ㆍ관 모든 분야에서 활발한 통일교육이 이뤄지도록 교구재 개발 및 전문강사 양성 등 교육 인프라를 확충하는데 주력하기로 했다.

이화영 도 평화부지사는 "참신한 아이디어를 가진 민간단체의 사업을 적극 지원해 평화통일에 필요한 인재양성과 공감대 확산에 적극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도는 현재 올해 도내 학생, 청년, 도민들을 대상으로 평화통일준비 인력양성 및 공감대 확산을 도모할 민간단체(기관)을 모집하고 있다.




이영규 기자 fortune@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하이브 막내딸’ 아일릿, K팝 최초 데뷔곡 빌보드 핫 100 진입 국회에 늘어선 '돌아와요 한동훈' 화환 …홍준표 "특검 준비나 해라" 의사출신 당선인 이주영·한지아…"증원 초점 안돼" VS "정원 확대는 필요"

    #국내이슈

  • '세상에 없는' 미모 뽑는다…세계 최초로 열리는 AI 미인대회 수리비 불만에 아이폰 박살 낸 남성 배우…"애플 움직인 당신이 영웅" 전기톱 든 '괴짜 대통령'…SNS로 여자친구와 이별 발표

    #해외이슈

  • [포토] 세종대왕동상 봄맞이 세척 [이미지 다이어리] 짧아진 봄, 꽃놀이 대신 물놀이 [포토] 만개한 여의도 윤중로 벚꽃

    #포토PICK

  • 게걸음 주행하고 제자리 도는 車, 국내 첫선 부르마 몰던 차, 전기모델 국내 들어온다…르노 신차라인 살펴보니 [포토] 3세대 신형 파나메라 국내 공식 출시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전환점에 선 중동의 '그림자 전쟁'   [뉴스속 용어]조국혁신당 '사회권' 공약 [뉴스속 용어]AI 주도권 꿰찼다, ‘팹4’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