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시아경제 구은모 기자] 형지엘리트 가 중국 소셜네트워크서비스(SNS) 교복 쇼핑몰 ‘웨이상청’을 오픈했다고 17일 밝혔다.
메신저 ‘위챗’의 플랫폼에서 모바일웹 버전으로 구현되는 쇼핑몰은 학교별로 구매 사이트를 구축하고 소비자가 개인 계정을 통해 직접 주문하고 제품을 배송 받는 시스템이다. 현재 중국의 교복 구매는 교사가 학부모의 주문 정보를 취합해 업체에 전달하면 학교에 일괄 납품되는 방식이다.
형지엘리트 관계자는 “SNS 교복 쇼핑몰은 모바일 구매에 익숙한 소비 세대를 겨냥한 맞춤형 채널로 소비자 만족도를 좌우하는 구매 편의성과 접근성을 극대화해 향후 중국 교복 사업 성장에 크게 기여할 것으로 전망한다”고 말했다.
구은모 기자 gooeunmo@asiae.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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