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r_progress

대우전자, 칠레서 홍보대사 공개선정…현지 디지털 마케팅 강화

최종수정 2019.01.17 07:28 기사입력 2019.01.17 07:28

댓글쓰기

대우전자, 칠레서 홍보대사 공개선정…현지 디지털 마케팅 강화
썝蹂몃낫湲 븘씠肄



[아시아경제 권성회 기자] 대우전자가 칠레 시장에서 소비자 홍보대사를 앞세워 디지털 마케팅을 진행, 브랜드 가치 제고에 나섰다.
대우전자는 최근 칠레시장을 겨냥, 현지 소비자들을 대상으로 유튜브 홍보대사(Real Ambassadors)를 공개 선정했다. 유튜브와 소셜 네트워크서비스(SNS)를 통해 고객과의 소통 채널을 넓히고 디지털 마케팅을 강화한다는 차원에서 소비자 홍보대사 선정을 진행하게 됐다.

처음으로 진행됐던 이번 홍보대사 공개선정을 위해 대우전자는 칠레 현지에서 약 한 달간 모집광고를 진행하였으며, 응모자용 사이트를 개설, 온라인 접수를 통해 신청자 접수를 받았다.

총 2명의 홍보대사 모집에 3200명이 넘는 참가자가 몰리며 기대 이상 큰 관심을 받은 가운데, 칠레 유명 TV 쇼 진행자 카라 컨스탄트(Karla Constant)와 대우전자 칠레법인 관계자들이 심사위원으로 참여해 1600대 1의 경쟁속에서 최종 홍보대사 2명을 선정했다.
대우전자는 전체 선발 과정을 바이럴 영상으로 제작해 SNS채널과 유튜브에 집중 노출시켰고, 칠레법인 유튜브 조회수는 5배, 페이스북에 업로드 된 홍보동영상 조회수도 9배 가까이 증가했다. 전체 동영상 조회수는 70만 건을 돌파, 자연스러우면서도 효과적인 노출 결과를 얻을 수 있었다는 설명이다.

선정된 홍보대사 2명은 향후 냉장고와 세탁기 등 대우전자 대표제품 체험 영상을 제작, SNS에 업로드 하게 되며, 칠레 현지 신문 및 잡지 광고 모델로도 참여하게 된다.

최근 인터넷 및 스마트폰 사용 비중이 커지면서 디지털 플랫폼을 활용한 마케팅을 강화하는 추세속에서 대우전자는 이번 칠레 법인의 디지털 마케팅이 성공적인 효과를 보았다고 판단, 향후 중남미 시장을 중심으로 바이럴 영상 제작을 통한 디지털 마케팅을 보다 확대해 나간다는 방침이다.

대우전자 칠레법인 관계자는 "대우전자는 생활에 밀접한 제품과 서비스를 제공하는 글로벌 가전기업으로서, 칠레 소비자들에게 더 가깝게 다가가고 활발히 소통하고자 소비자 홍보대사를 운영하게 되었다"고 밝혔다.

권성회 기자 street@asiae.co.kr
TODAY 주요뉴스 "나이먹고 한심"…윤여정 언급한 조영남에 쏟아진 비난 "나이먹고 한심"…윤여정 언급한 조영남에 쏟... 마스크영역

<ⓒ경제를 보는 눈, 세계를 보는 창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간격처리를 위한 clas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