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청소년들이 1년 동안 직접 다듬은 5개 정책 발표

뉴스듣기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강서구, 2기 아동참여위원회 정책보고회 개최

[아시아경제 박종일 기자] 서울 강서구(구청장 노현송)가 아이들과 함께하는 특별한 시간을 가진다.

구는 11일 오후 3시부터 구청 3층 대회의실에서 제2기 아동참여위원회 정책보고회를 개최한다.
아동참여위원회 정책보고회는 지난 1년간 2기 아동참여위원회에서 직접 토론하고 조사한 결과를 토대로 정책을 만들어 구와 교육청에 공식적으로 제안하는 시간이다.

이번 정책보고회에는 5개 분과에서 준비한 청소년들을 위한 정책들이 제안된다.

우선, 초등분과에서는 학교 내 놀이시설 설치 및 ‘중간놀이 시간’ 확대를 제안하고 교육분과에서는 학교 부적응 학생을 돕기 위해 운영중인 위클래스(Wee-class)의 상담프로그램 보완 및 홍보를 요청한다.
문화분과에서는 청소년 공부방 확대를 다루며 인권분과에서는 청소년 참정권 연령 하향에 대한 생각을 발표한다. 복지분과에서는 버스정류장 금연구역 강화 등을 제안할 계획이다.
청소년들이 1년 동안 직접 다듬은 5개 정책 발표
AD
원본보기 아이콘


정책보고회 현장에는 아동참여위원을 비롯해 아동친화도시 추진위윈, 아동권리옹호관, 구청장 및 구 관계자 등 아동 정책 관련자들이 모두 참석해 청소년들의 제안을 진지하게 듣는다.

또, 정책보고회와 함께 3기 아동참여위원회 위촉식도 함께 개최된다. 지난 2기에 이어 연속으로 참가하는 14명의 청소년들과 새롭게 참가하는 17명의 청소년들로 총 31명이 3기 아동참여위원으로 위촉된다.

신규 참가하는 아동참여위원들은 참가신청시 제출한 개인정책제안서에 교통, 환경, 안전 등의 분야를 언급하며 구정에 대한 높은 관심을 보였다.

3기 위원회는 개인정책제안서 등을 토대로 1년 동안 토론과 조사활동을 진행해 내년 초 정책보고회에 발표할 공식 제안을 다듬는다.

구 관계자는 “아동참여 위원회는 청소년들이 참여할 수 있는 정책 공론의 장으로 자리잡아가고 있다”며 “청소년들이 스스로 고민하고 토론하며 다듬은 정책들이 구정에 반영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교육청소년과(2600-6767)




박종일 기자 dream@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포토] 12년만에 서울 버스파업 "웰컴 백 준호!"…손흥민, 태국전서 외친 말…역시 인성갑 "계속 울면서 고맙다더라"…박문성, '中 석방' 손준호와 통화 공개

    #국내이슈

  • 디즈니-플로리다 ‘게이언급금지법’ 소송 일단락 '아일 비 미싱 유' 부른 미국 래퍼, 초대형 성범죄 스캔들 '발칵' 美 볼티모어 교량과 '쾅'…해운사 머스크 배상책임은?

    #해외이슈

  • [이미지 다이어리] 누구나 길을 잃을 때가 있다 푸바오, 일주일 후 中 간다…에버랜드, 배웅시간 만들어 송파구 송파(석촌)호수 벚꽃축제 27일 개막

    #포토PICK

  • 기아, 생성형AI 탑재 준중형 세단 K4 세계 첫 공개 벤츠 G바겐 전기차 올해 나온다 제네시스, 네오룬 콘셉트 공개…초대형 SUV 시장 공략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코코아 t당 1만 달러 넘자 '초코플레이션' 비상 [뉴스속 기업]트럼프가 만든 SNS ‘트루스 소셜’ [뉴스속 용어]건강 우려설 교황, '성지주일' 강론 생략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