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임금일 땐 몰랐는데.." 김상경X여진구 '王 배우'들의 만남

뉴스듣기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김상경과 여진구가 '왕이 된 남자'로 만났다. 사진=tvN

김상경과 여진구가 '왕이 된 남자'로 만났다. 사진=tvN

AD
원본보기 아이콘

김상경과 여진구, 왕 전문 두 배우가 한 작품에서 만났다.

3일 오후 2시 서울 강남 논현동 임피리얼 팰리스에서 열린 tvN 새 월화드라마 '왕이 된 남자'(극본 김희원/극본 김선덕) 제작발표회에서는 그동안 사극에서 왕 역할을 맡았던 김상경, 여진구의 만남이 주목을 받았다.
김상경은 드라마 '대왕세종', '장영실', 영화 '궁합'에서 왕 역할을 했다. 여진구는 그를 크게 알린 '해를 품은 달'에서 왕의 어린 시절을 연기했으며 영화 '대립군'에서도 광해로 등장했다.

김상경은 장난기를 섞은 답변으로 왕에서 신하가 된 소감을 밝혔다. 김상경은 "왕을 할 때는 위에 앉아 있는 게 편한지 몰랐는데 내가 신하가 돼서 앉아 있다 보니 다리가 아프고 샘도 나더라. 내가 왕을 할 때 선배님들이 힘들었겠구나 싶었다. 그 마음을 이제서야 알게 됐다"고 말해 웃음을 자아냈다.

이번 작품에서 두 사람은 임금과 신하로 호흡을 맞춘다. 여진구는 임금 이헌과 광대 하선 1인 2역을 소화하며 김상경은 하선의 곁에서 새로운 세상을 꿈꾸게 되는 도승지 이규 역으로 등장할 예정이다.
'왕이 된 남자'는 천한 광대가 임금의 주변 인물들에 의해 임금의 흉내를 내게 되고, 중전과 사랑하게 되고, 또 새로운 나라를 만들어가고자 하는 의지를 갖는 과정을 그려낸다. 첫 방송은 오는 7일 밤 9시 30분이다.




권수빈 연예전문기자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국내이슈

  • "죽음이 아니라 자유 위한 것"…전신마비 변호사 페루서 첫 안락사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대학 나온 미모의 26세 女 "돼지 키우며 월 114만원 벌지만 행복"

    #해외이슈

  • [포토] 정교한 3D 프린팅의 세계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PICK

  • "쓰임새는 고객이 정한다" 현대차가 제시하는 미래 상용차 미리보니 매끈한 뒤태로 600㎞ 달린다…쿠페형 폴스타4 6월 출시 마지막 V10 내연기관 람보르기니…'우라칸STJ' 출시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 용어]'비흡연 세대 법'으로 들끓는 영국 사회 [뉴스속 용어]'법사위원장'이 뭐길래…여야 쟁탈전 개막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