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r_progress
[AD]

아시아경제 최신 기획이슈

[클릭 e종목]“에어부산, 적정주가 도달… 투자의견 ‘중립’ 하향”

최종수정 2019.01.03 07:19 기사입력 2019.01.03 07:19

댓글쓰기

[클릭 e종목]“에어부산, 적정주가 도달… 투자의견 ‘중립’ 하향”

[아시아경제 구은모 기자] 신영증권은 에어부산 에 대해 적정주가에 도달했다며 투자의견을 기존 ‘매수’에서 ‘중립’으로 하향 조정했다.

엄경아 신영증권 연구원은 3일 보고서에서 에어부산의 주가가 기존에 제시했던 목표주가 5900원을 상회해 적정가치에 도달했다고 밝혔다. 엄 연구원은 “상장 시 공모규모가 전체 주식의 10%(약 500만주) 밖에 되지 않아 수급적인 이유로 저평가 해소 속도가 빨랐다”며 “현 시점은 단거리 노선 경쟁과다 시점으로 저가항공사 주식을 적정가치 이상에서 보유하는 전략은 추천하지 않는다”고 설명했다.

에어부산은 상장 당시 전체 주식수의 불과 10% 규모인 520만7000주만 공모했다. 공모주 가운데 3개월 매매제한이 걸려있는 매물을 제외하면 시장에서 거래 가능한 주식수는 7.6% 수준이다. 하지만 최대주주를 제외한 기존 주주(부산시와 부산기업)의 경우 보유지분에 대한 매매제한을 두지 않아서 총 유통가능 주식수가 전체 주식수의 53.2% 수준이다. 엄 연구원은 “상장 이후 3일간의 거래량은 전체 상장주식수를 조금 상회했다”며 “기존 주주들의 보유매물 소화가 일부 진행됐을 것으로 추정한다”고 했다.

구은모 기자 gooeunmo@asiae.co.kr

<ⓒ경제를 보는 눈, 세계를 보는 창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간격처리를 위한 clas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