클룩은 동남아 최대 규모의 온라인 여행 전문 예약 사이트로 여행 관련 액티비티와 투어 등 다양한 플랫폼을 갖추고 있다. 2014년 홍콩에서 시작, 올해 1월 한국지사를 오픈했으며, 현재 싱가포르, 호찌민, 방콕, 대만, 마닐라, 두바이 등 세계 13개 지사를 운영 중이다. 지난해 여행 관련 예약만 500만건으로 현재 한국어와 중국어(표준어? 광동어), 영어, 태국어, 베트남어, 인도네시아어 등 다국어 페이지를 운영하고 있다.
또 클룩을 이용하는 외국인 고객에게 롯데면세점 구매금액별 할인쿠폰 3종을 제공하며, 향후 롯데면세점 매장 소개와 브랜드 안내 영상을 대만, 태국, 베트남, 인도네시아, 필리핀 등 다국어 페이지에 게시해 동남아 전지역으로 홍보 마케팅 활동을 확대해 나갈 예정이다. 또 중국의 왕홍 등 파워 블로거를 활용한 SNS 마케팅도 활발히 진행할 계획이다.
롯데면세점은 고객 다변화를 위해 홍콩, 태국, 베트남 등 현지 여행사와의 지속적 미팅을 진행해 왔으며 올해 상반기 동남아 현지 여행박람회 참석 등 다양한 노력을 진행해 왔다. 지난 9월에는 베트남 국영방송인 VTC에서 촬영 중인 베트남 현지 청소년 오디션 프로그램 ‘미스틴(miss teen 2017)’ 제작 협찬을 통해 롯데 브랜드를 알리는데 일조하는 등 다채널 홍보 마케팅에 나서고 있다.
지연진 기자 gyj@asiae.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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