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금호건설, '천안불당 금호어울림' 3일 분양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 천안불당 금호어울림 투시도

▲ 천안불당 금호어울림 투시도

AD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권재희 기자]금호건설은 충청남도 천안시 아산탕정지구 1-A2블록 공공주택사업인 '천안불당 금호어울림' 견본주택을 오는 3일 개관하고 본격 분양에 돌입한다.

단지는 지하3층~지상 최고 29층, 2개동, 총 227가구로 조성된다. 전 가구 실수요자들의 선호도가 높은 전용면적 74㎡·84㎡의 중소형으로 구성됐다. 전용면적별로는 ▲74㎡A 27가구 ▲74㎡B 58가구 ▲84㎡ 142 가구로 이뤄졌다.
단지는 최고 29층으로 조망권이 우수하고 전용 74㎡B 타입을 제외한 모든 타입이 4베이 판상형으로 이뤄졌다. 전 가구 주부들의 선호도가 높은 'ㄷ'자형 주방을 적용해 동선이 편리하고 팬트리, 드레스룸, 알파룸 등 수납공간을 다양화 했다.

입주민의 건강을 고려한 커뮤니티시설도 도입된다. 조경면적이 42%로 녹지공간이 풍부해 주거 쾌적성이 뛰어나며, 단지 중앙에는 버들연못 등 수변을 갖춘 중앙광장이 조성된다. 지역의 경관문화를 반영해 장수정원, 월봉대, 온정마당, 불무정원, 풍요정원 등 다양한 조경공간이 마련된다. 단지내에는 휘트니스센터를 비롯해 맘스스테이션, 어린이도서관, 독서실, DIY공방, 나눔센터 등 입주민들이 함께 할 수 있는 실내 커뮤니티가 조성될 예정이다.

단지가 들어서는 불당신도시는 천안 내 주거 선호도가 높은 지역으로 갤러리아 백화점을 비롯해 이마트 트레이더스, 롯데마트, 원랜드패션몰 등 대형 쇼핑몰이 인접해 있어 편리한 생활을 누릴 수 있다. 천안시청과 대형병원, CGV, 천안종합운동장도 가까워 편리하게 이용 가능하다.
단지에서 도보거리에 국공립유치원과 불무초, 불무중이 위치해 안전한 도보통학이 가능하며, 불당지구 내 우수한 학원가를 비롯해 아름초, 불당고 등도 가까워 교육환경이 잘 갖춰졌다.

광역교통망도 우수하다. KTX천안아산역과 지하철 1호선 아산역이 인접해 서울 및 수도권 도시로의 이동이 편리하다. 지난해 개통된 SRT와 KTX를 이용해 서울까지 30분대로 접근 가능하다. 2018년 개통예정인 당진-천안고속도로와 2022년 개통예정인 서울~세종고속도로도 예정돼 있어 수도권 접근성이 더욱 좋아질 예정이다.

천안불당 금호어울림 분양관계자는 "불당신도시에 공급되는 사실상 마지막 메이저 브랜드 아파트로 테라스, 다락방 등 차별화된 상품을 적용했다"며 "합리적인 분양가에 공급되는 만큼 지역내 소비자들이 많이 찾을 것으로 예상된다"고 말했다.

분양가는 3.3㎡당 평균 1010만원대로 책정됐다.

청약접수는 11월7일 특별공급을 시작으로 8일 1순위, 9일 2순위 청약을 받는다. 당첨자 발표는 11월15일이며, 정당계약은 11월 21일부터 23일까지 3일간 진행된다. 계약금 10%, 중도금 60%, 잔금 30%로 진행될 예정이다. 전세대 발코니확장 무상제공의 혜택이 주어진다.

견본주택은 충남 천안시 서북구 불당동 1413번지(롯데마트 맞은편)에 마련되며, 입주는 2020년 상반기 예정이다.




권재희 기자 jayful@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이슈 PICK

  • '바보들과 뉴진스' 라임 맞춘 힙합 티셔츠 등장 어른들 싸움에도 대박 터진 뉴진스…신곡 '버블검' 500만뷰 돌파 하이브-민희진 갈등에도…'컴백' 뉴진스 새 앨범 재킷 공개

    #국내이슈

  • [포토]美 브레이킹 배틀에 등장한 '삼성 갤럭시' "딸 사랑했다"…14년간 이어진 부친과의 법정분쟁 드디어 끝낸 브리트니 공습에 숨진 엄마 배에서 나온 기적의 아기…결국 숨졌다

    #해외이슈

  • 이재용 회장, 獨 자이스와 '기술 동맹' 논의 고개 숙인 황선홍의 작심발언 "지금의 시스템이면 격차 더 벌어질 것" [포토] '벌써 여름?'

    #포토PICK

  • 기아 EV9, 세계 3대 디자인상 '레드닷 어워드' 최우수상 1억 넘는 日도요타와 함께 등장한 김정은…"대북 제재 우회" 지적 신형 GV70 내달 출시…부분변경 디자인 공개

    #CAR라이프

  • [뉴스속 인물]하이브에 반기 든 '뉴진스의 엄마' 민희진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