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전자 스마트폰 사업부가 이미지 쇄신 프로젝트에 돌입했다. LG전자는 2일 "V30 사용자를 대상으로 'LG OS 프리뷰' 프로그램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이는 V30 사용자에게 신형 운영체제(OS)인 안드로이드 8.0(오레오) 체험 기회를 주는 프로그램이다. LG전자는 사용자 의견을 모아 내달 공식 OS 배포 때 적극 반영할 계획이다.
LG전자가 LG OS 프리뷰 프로그램을 마련한 것은 '사후 서비스가 약점'이라는 시장의 평가를 반영한 것으로 분석된다. V30는 국내외의 호평에도 불구하고 판매 부진을 겪고 있는데 악화된 브랜드 이미지가 주요 원인 중 하나로 꼽힌다.
G4와 V10 사례가 대표적이다. 무한부팅(꺼짐과 켜짐이 계속 반복) 이슈가 있었지만 회사 측은 명확한 원인을 내놓지 못했다. 안드로이드 운영체제(OS) 업데이트가 불가함을 공지했다가 사용자 성화에 못 이겨 결정을 번복하기도 했다.
LG전자가 소비자의 마음을 돌려놓을 수 있을까. LG전자 한국모바일그룹장 이상규 전무는 “고객 의견 하나하나 놓치지 않고 꼼꼼히 반영해 최고의 성능을 제대로 즐길 수 있는 서비스를 지속적으로 제공할 것”이라고 말했다.
임온유 기자 ioy@asiae.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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