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30살 된 해태 고향만두, 누적 판매량 7억 봉지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명절 별미가 일상으로…만두 시장 개척 성공
새로운 23g 프리미엄 교자로 제2 도약 나서

30살 된 해태 고향만두, 누적 판매량 7억 봉지
AD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조호윤 기자]해태제과 고향만두가 서른 살을 맞이했다.

해태제과는 출시 이후 현재까지 고향만두의 누적 판매량은 7억 봉지, 매출은 1조 4000억원(닐슨 기준)이라고 24일 밝혔다.
국민 1인당 20봉지 이상 먹은 셈이고 만두봉지를 일렬로 늘어놓으면 지구를 5바퀴 이상 돌 수 있는 양이라고 설명했다.

1987년 출시된 고향만두는 만두 시장에서 최장수 브랜드다. 내용물을 잘게 다지는 쵸핑방식을 도입해 전통방식의 만두를 재현한 고향만두는 출시 이후 폭발적인 인기를 끌며 첫해 매출 200억 원을 기록했다.

국내 만두시장 발전에 기폭제 역할도 했다. 다른 기업의 만두시장 진출이 이어지면서 시장 규모도 10년 만에 연간 100억에서 1000억 원 규모로 커졌다. 다양한 제품이 나왔지만, 초창기 고향만두 중량 13.5g은 20년 가까이 시장의 표준이다시피 했다고 회사측은 설명했다.
해태제과는 고향만두 출시 30주년을 맞아 1인 가구를 겨냥한 23g의 신제품을 선보였다. 모양도 획일적인 것에서 벗어나 양쪽 끝을 오므린 복주머니 형태다. 고급 만두전문점의 수제 만두를 상용화한 '날개 달린 교자', 낙지를 만두에 접목한 '불낙교자'도 선보였다.

해태제과 관계자는 "만두는 예로부터 전해지는 방식으로 만들 때 가장 맛있다"며 "전통을 지키면서도 시장 트렌드와 조화를 이룬 다양한 제품을 계속 선보일 계획"이라고 말했다.



조호윤 기자 hodoo@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포토] 서울대병원·세브란스, 오늘 외래·수술 '셧다운' "스티커 하나에 10만원"…현금 걸린 보물찾기 유행 '바보들과 뉴진스' 라임 맞춘 힙합 티셔츠 등장

    #국내이슈

  • 밖은 손흥민 안은 아스널…앙숙 유니폼 겹쳐입은 축구팬 뭇매 머스크 베이징 찾자마자…테슬라, 中데이터 안전검사 통과 [포토]美 브레이킹 배틀에 등장한 '삼성 갤럭시'

    #해외이슈

  • [포토] 붐비는 마이크로소프트 AI 투어 이재용 회장, 獨 자이스와 '기술 동맹' 논의 고개 숙인 황선홍의 작심발언 "지금의 시스템이면 격차 더 벌어질 것"

    #포토PICK

  • 고유가시대엔 하이브리드…르노 '아르카나' 인기 기아 EV9, 세계 3대 디자인상 '레드닷 어워드' 최우수상 1억 넘는 日도요타와 함께 등장한 김정은…"대북 제재 우회" 지적

    #CAR라이프

  • [뉴스속 인물]하이브에 반기 든 '뉴진스의 엄마' 민희진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