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아웃도어업계, 올 하반기 상품력ㆍ브랜드 정체성 강화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연구개발 등 힘써 기술력 높이고, 마운틴 라인에 집중

아웃도어업계, 올 하반기 상품력ㆍ브랜드 정체성 강화
AD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조호윤 기자]아웃도어업계가 올 하반기 상품력과 브랜드 정체성을 강화한다.

1일 관련업계에 따르면 블랙야크는 올 하반기 시즌 키워드를 '지속 가능'으로 선정했다. 브랜드 정체성인 '히말라얀 오리지널'을 ‘결과가 아닌 과정의 도전’으로 재해석한 시대적 가치로 제품과 캠페인에 투영, 아웃도어 본질 가치를 한층 강화한다는 것.
이번 시즌 컬렉션을 통해 마운틴 기어 제품군과 다양한 아웃도어 활동과 일상생활에 적합한 기능주의 디자인의 라이프테크 제품군을 중심으로 라인을 재정비해 전개한다. 용품과 신발 부문은 ‘명산 100’ 도전자들의 의견을 반영, 한층 진일보한 기술력이 적용된 아웃도어 밀착형 제품으로 선보일 예정이다.

세계 최대 스포츠 박람회인 독일 뮌헨 이스포 어워드에서 3관왕을 수상한 글로벌컬렉션의 제품들이 알파인 신제품으로 출시된다. 지난해부터 본격적으로 해외 시장을 공략한 글로벌컬렉션은 현재 유럽 및 미주 20개국 210개 전문 아웃도어 매장 및 백화점을 통해 판매가 진행 중이다.

다음 세대를 위해 환경문제도 고려한다. 자발적으로 개발하고 있는 친환경 발수제의 적용 범위를 확대해 다양한 제품으로 선보인다. 스마트웨어, 소비자 맞춤형 현장 시스템 개발 등 혁신적인 연구ㆍ개발(R&D) 라인을 구축해 나가며 변화하는 시장에 대응하는 유연성을 갖추겠다는 계획이다.
아이더는 올해 하반기 아웃도어업계의 시장을 이끄는 핵심 키워드를 ‘외유내강’으로 제시했다. 소재, 디자인과 색상 등 전체적인 제품 구성은 심플하고 모던한 특징을 앞세워 젊은 연령층까지 확대하며, 아웃도어의 기술력과 혁신을 강조해 브랜드 정체성을 견고히 한다는 것.

내부적으로는 상품 다각화 전략을 취한다. 작년과 달리 올해는 지난해보다 주력다운의 물량과 라인별 스타일의 종류를 다양하게 늘려 선보인다. 특히 인기가 높을 것으로 예상되는 스포티한 벤치파카를 중심으로 구스나 덕다운 충전재, 발열안감 등 보온과 기능을 강화하고, 디자인과 컬러를 다채롭게 해 실용성을 높인다.

외부적으로는 브랜드 정체성을 강화한다. 아이더는 이번 시즌 약화됐던 마운틴 라인을 강화한다. 등산, 익스트림 라인이 아웃도어 브랜드만의 헤리티지를 가장 잘 표현할 수 있다는 점과 기존 주 소비층에 어필하기 위한 전략인 것. 이 일환으로 가을 산행 의류 및 용품 종류와 기능을 강화하고, 밝고 화사한 컬러 전개를 나설 계획이다.



조호윤 기자 hodoo@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이슈 PICK

  • 韓, AI 안전연구소 연내 출범…정부·민간·학계 글로벌 네트워크 구축 '해병대원 특검법' 재의요구안 의결…尹, 거부권 가닥 김호중 "거짓이 더 큰 거짓 낳아…수일 내 자진 출석" 심경고백

    #국내이슈

  • "눈물 참기 어려웠어요"…세계 첫 3D프린팅 드레스 입은 신부 이란당국 “대통령 사망 확인”…중동 긴장 고조될 듯(종합) 골반 붙은 채 태어난 샴쌍둥이…"3년 만에 앉고 조금씩 설 수도"

    #해외이슈

  • [포토] '단오, 단 하나가 되다' [포토] 중견기업 일자리박람회 [포토] 검찰 출두하는 날 추가 고발

    #포토PICK

  • "앱으로 원격제어"…2025년 트레일블레이저 출시 기아 EV6, 獨 비교평가서 폭스바겐 ID.5 제쳤다 車수출, 절반이 미국행인데…韓 적자탈출 타깃될까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이란 대통령 사망에 '이란 핵합의' 재추진 안갯속 [뉴스속 용어]한-캄보디아 정상 '전략적 동반자 관계' 수립 세계랭킹 2위 매킬로이 "결혼 생활 파탄이 났다"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