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예탁결제원, 육군 9사단서 금융경제교육 실시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예탁결제원, 육군 9사단서 금융경제교육 실시
AD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권성회 기자] 한국예탁결제원은 지난달 28일 육군 제9사단에서 전역예정자 100여명을 대상으로 금융경제 교육을 실시했다고 1일 밝혔다.
이번 교육은 홍보부 소속 조병문 수석업무역(경영학박사)이 강사로 나서 금융시장이야기를 주제로 2시간 동안 진행됐으며, 금융시장이야기는 금융자본주의 시대를 살아가는 장병들에게 자산관리의 필요성을 설명하는 내용 등이었다.

어떠한 소비가 합리적인 것인지, 불확실한 미래에 현명하게 대처하기 위해서는 어떠한 재무관리 목표를 세우는 것이 효율적인지를 공유하는 자리였다. 특히 돈이란 무엇인가? 개인의 신용관리 및 재무관리의 중요성 등과 함께 금융시장 관련 에피소드를 스토리텔링식으로 설명해 금융에 대한 이해와 관심도를 높이는 데 중점을 둔 강의였다.

한편 9사단 금융경제교육은 예탁결제원이 기업의 사회적 책임(CSR) 이행의 일환으로 1사 1병영 협약에 따라 재능기부 형태로 이뤄지고 있다.
올해 교육 참가 인원은 지난 4월 9공수특전여단 간부 4회 500명과 5월부터 9사단 분대장 후보생 및 전역예정자 10회 1000여명을 합해 총 14회 1500여명에 달하고 있다.

예탁결제원의 금융경제교육을 담당하는 고객행복센터 관계자는 "이러한 형태의 교육이 잘 뿌리내려 우리나라가 금융 선진강국으로 도약할 수 있는 밑거름이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권성회 기자 street@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포토] 외국인환대행사, 행운을 잡아라 영풍 장녀, 13억에 영풍문고 개인 최대주주 됐다 "1500명? 2000명?"…의대 증원 수험생 유불리에도 영향

    #국내이슈

  • "화웨이, 하버드 등 美대학 연구자금 비밀리 지원" 이재용, 바티칸서 교황 만났다…'삼성 전광판' 답례 차원인 듯 피벗 지연예고에도 "금리 인상 없을 것"…예상보다 '비둘기' 파월(종합)

    #해외이슈

  • [포토] '공중 곡예' [포토] 우아한 '날갯짓' [포토] 연휴 앞두고 '해외로!'

    #포토PICK

  • 현대차 수소전기트럭, 美 달린다…5대 추가 수주 현대차, 美 하이브리드 月 판매 1만대 돌파 고유가시대엔 하이브리드…르노 '아르카나' 인기

    #CAR라이프

  • 국내 첫 임신 동성부부, 딸 출산 "사랑하면 가족…혈연은 중요치 않아" [뉴스속 용어]'네오탐'이 장 건강 해친다? [뉴스속 인물]하이브에 반기 든 '뉴진스의 엄마' 민희진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