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홍성철 이즈미디어 대표 "기술력으로 글로벌 시장 확대"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홍성철 이즈미디어 대표 "기술력으로 글로벌 시장 확대"
AD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권성회 기자] "차별화된 기술력과 넓고 탄탄한 고객사 네트워크가 최고 장점입니다. 이번 코스닥 상장을 통해서 글로벌 초소형 카메라 모듈(CCM) 검사 분야 최고의 기업으로 거듭나겠습니다."
홍성철 이즈미디어 대표이사는 6일 낮 서울 여의도에서 기자간담회를 열고 이 같이 밝혔다. 이즈미디어는 CCM 조립 및 검사, 조정 장비 전문기업으로 2002년 설립됐다. CCM은 디지털카메라 기술에서 시작된 소형 카메라로, 영상 기술 기반의 초정밀 부품이다. CCM 장비의 핵심 기능은 포커스 조정 및 확인, 영상 검사 등으로 최적의 영상을 구현하도록 한다.

카메라 모듈 제조 공정은 크게 조립공정인 전공정과 검사공정인 후공정으로 구분하는데, 이즈미디어의 제품 라인업은 검사공정에 필요한 모든 장비를 포함하고 있다. 또한 전공정에 해당하는 첨단 조립 기술까지 확보해, 신제품 AA(Active Alignment) 장비를 생산, 납품하고 있다.

CCM 산업은 기술 집약적 고부가가치 산업으로 꼽힌다. 홍 대표는 "세계적으로 카메라가 탑재된 스마트폰에 대한 수요가 급격히 증가함에 따라 시장 규모가 빠르게 성장하고 있다"며 "특히 CCM 성능이 곧 완제품의 경쟁력으로 직결되므로 CCM 검사 장비의 필요성도 높아지고 있다"고 설명했다.
현재 이즈미디어는 차량용 카메라를 비롯해 듀얼 카메라, 생체인식, 3D 카메라 등의 분야로 사업영역을 확장하고 있다. 차량용 AA 시장에도 조기진입해 블랙박스, 후방카메라, 첨단운전보조시스템(ADAS) 등의 수요 증가로 성장세를 보이고 있다. 자율주행차, 홍채인식 카메라, 지문인식 센서 등에도 적용 가능하다.

이즈미디어는 총 48건의 국내외 기술특허를 보유하고 있고, 전체 임직원 중 엔지니어와 연구개발(R&D) 인력이 74%를 차지할 정도로 기술력 중심의 회사다. 홍 대표는 "이즈미디어의 CCM 검사 설비용 소프트웨어 기술은 다년간 설비를 개발하면서 축적된 기술을 이용해 사용자 편의를 극대화한 고객 중심 인터페이스를 제공한다"며 "또 인공지능 기반의 엄격한 이물검사 소프트웨어 솔루션을 제공함으로써 공정 품질을 높이고 있다"고 강조했다.

이즈미디어는 중국 등 다양한 글로벌 고객 네트워크를 확보하고 있다. 2010년 중국 진출을 위한 교두보로 중국 선전에 현지 대표처를 설립하고 2015년에는 법인으로 전환해 CCM 분야 선두 제조업체들에 장비를 납품하고 있다. 상하이, 산웨이, 난창 등에도 사무소와 서비스센터를 설치했고, 베트남에 진출한 국내 고객사 및 신흥 시장인 인도 등에서도 영업력을 강화하고 있다.

이런 성과를 바탕으로 이즈미디어는 매년 성장세를 보이고 있다. 매출액은 2015년 382억원에서 2016년 431억원으로 증가했고, 올해 1분기에도 111억원의 매출을 달성했다. 영업이익은 2015년 23억원, 2016년 43억원을 달성했다. 올해 1분기는 영업이익 5억9000만원, 당기순손실 14억원을 기록했다. 홍 대표는 "1분기 순이익은 환율 하락 영향을 받아 일시적으로 감소했고, 업종의 전통적인 비수기로 계절성 영향을 받았다"고 말했다.

이즈미디어는 총 152만주를 공모한다. 신주모집 140만주와 구주매출 12만주다. 공모희망가는 7500~1만원이며, 114억~1520억원을 공모한다. 상장 후 공모자금은 연구개발, 운영자금, 재무구조 개선 등에 활용된다.

오는 10~11일 기관투자자 대상 수요예측을 진행하고 17~18일 일반 청약을 받는다. 이달 26일 코스닥 시장에 상장할 예정이다.




권성회 기자 street@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포토] 서울대병원·세브란스, 오늘 외래·수술 '셧다운' "스티커 하나에 10만원"…현금 걸린 보물찾기 유행 '바보들과 뉴진스' 라임 맞춘 힙합 티셔츠 등장

    #국내이슈

  • 밖은 손흥민 안은 아스널…앙숙 유니폼 겹쳐입은 축구팬 뭇매 머스크 베이징 찾자마자…테슬라, 中데이터 안전검사 통과 [포토]美 브레이킹 배틀에 등장한 '삼성 갤럭시'

    #해외이슈

  • [포토] 붐비는 마이크로소프트 AI 투어 이재용 회장, 獨 자이스와 '기술 동맹' 논의 고개 숙인 황선홍의 작심발언 "지금의 시스템이면 격차 더 벌어질 것"

    #포토PICK

  • 고유가시대엔 하이브리드…르노 '아르카나' 인기 기아 EV9, 세계 3대 디자인상 '레드닷 어워드' 최우수상 1억 넘는 日도요타와 함께 등장한 김정은…"대북 제재 우회" 지적

    #CAR라이프

  • [뉴스속 인물]하이브에 반기 든 '뉴진스의 엄마' 민희진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