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2017 대학로 거리공연축제 D.FESTA 개최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18~21일 ‘어쩌면 봄날’이라는 주제로 두근두근 봄날, 데굴데굴 봄날 등 관객 네 개의 테마

[아시아경제 박종일 기자] 종로구(구청장 김영종)는 18일부터 21일까지 4일 간 대학로 마로니에 공원(서울시 종로구 대학로8길 1)과 소나무길 일대에서 '2017 대학로 거리공연축제 D.FESTA'을 개최한다.

이번 축제는 2001년 ‘마토마일’(마지막 주 토요일, 일요일)이라는 작은 규모의 거리 공연 및 소극장축제로 시작, 2007년부터 종로구의 후원을 받으면서 ‘D.FESTA'로 이름을 개칭하고 지난 10년간 마로니에 공원을 중심으로 다양한 공연예술을 선보이며 대학로의 대표적인 축제로 성장했다.
또 2015년부터는 지역대표공연예술제로 선정, 연극, 무용, 음악, 국악, 뮤지컬, 마임 등 다양한 예술장르를 만날 수 있는 축제의 창이자 예술가들의 새로운 창작활동이 시작되는 창작과 실험의 공간으로 자리매김했다.
지난해 행사 대학로 거리공연

지난해 행사 대학로 거리공연

AD
원본보기 아이콘

‘어쩌면 봄날’이라는 주제로 진행되는 이번 축제는 화창한 5월 마로니에 공원을 중심으로 ▲두근두근 봄날:D.FESTA 테마공연 ▲데굴데굴 봄날:관객과 함께하는 체험프로그램 ▲산들산들 봄날:기획 초청공연 ▲왁자지껄 봄날:지역연계프로그램이라는 네 개의 테마가 함께한다.

먼저 ‘두근두근 봄날:D.FESTA 테마공연’으로는 ▲아드레날린 드라이브 ▲조선병사 봄나들이 ▲이중섭 그림 속 이야기 ▲생의 움직이는 극장 등 총 6개의 공연이 준비돼 있다.

‘아드레날린 드라이브’는 속절없이 흘러가는 이 봄날에 어떻게 하면 행복해질 수 있을까 고민하며 13명의 무용수가 펼치는 환상적인 한판의 난장공연이다.
‘조선병사 봄나들이’는 관객들이 배우와 함께, 검술, 활쏘기, 투호 등의 우리나라 전통놀이 체험이 가능한 공연으로, 북소리에 맞춰 장군과 깃발을 든 병사들의 거리행렬을 시작으로 검술 퍼포먼스와 소리꾼의 소리가 이어진다.

‘이중섭 그림 속 이야기’는 그림 속에 숨어있는 화가의 마음을 인형과 마임으로 풀어낸 작품이다. 이중섭이 지닌 가족과 아이에 대한 사랑을 바탕으로 한 이 작품은 어린이 눈높이에 맞춰 온 가족이 즐길 수 있다.

‘산들산들 봄날:기획 초청공연’으로는 ▲걸리버의 여행 ▲뱃노래 유희 ▲맹량별곡 ▲무림에 살다 ▲어느날 오후 ▲별별왕 등 총 25개의 공연이 준비돼 있다.

‘걸리버의 여행’은 나와 다른 존재와 차이를 인정하며 더불어 살아갈 수 있는 교육을 주민 시민 참여형 거리극이다.

‘뱃노래 유희’는 우리 민요 뱃노래를 모티브로 창작된 타악 퍼포먼스 작품으로, 함께 뱃노래를 따라 부르며 일상의 단조로움과 가금 속의 갑갑한 응어리를 풀어낼 수 있는 작품이다.

‘어느날 오후’는 현재 환경오염을 만드는 것이 우리 일상에서 이루어지고 있고, 그것이 단순 환경 뿐 아니라 개인의 이기적이고 무의식적인 행동으로 이어지고 있음을 시사하는 작품이다.
지난해 대학로 거리공연

지난해 대학로 거리공연

원본보기 아이콘

이 밖에도 지역연계공연으로는 ▲초등학생부터 시니어 팀까지 폭넓은 연령대의 연주 팀이 함께 어우러진 ‘브릴란테 오카리나 앙상블’▲대학로에 위치한 대한민국 최초의 대중음악 교육기관인 ‘서울재즈아카데미’▲40년 이상 음악을 연주해 온 실버밴드, 종로노인종합복지관 ‘상상밴드’등이 참가해 멋진 공연을 펼친다.

김영종 종로구청장은 “이번 대학로 거리공연이 평소에 접하기 어려운 다양한 장르의 공연들을 접하며 배우와 관객이 함께 호흡하고 즐길 수 있는 행사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면서 “종로구는 앞으로도 대학로문화지구를 ‘공연예술 문화의 메카’로 만들기 위한 노력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박종일 기자 dream@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포토] 서울대병원·세브란스, 오늘 외래·수술 '셧다운' "스티커 하나 찾아 10만원 벌었다"…소셜미디어 대란 일으킨 이 챌린지 '바보들과 뉴진스' 라임 맞춘 힙합 티셔츠 등장

    #국내이슈

  • 밖은 손흥민 안은 아스널…앙숙 유니폼 겹쳐입은 축구팬 뭇매 머스크 베이징 찾자마자…테슬라, 中데이터 안전검사 통과 [포토]美 브레이킹 배틀에 등장한 '삼성 갤럭시'

    #해외이슈

  • [포토] 붐비는 마이크로소프트 AI 투어 이재용 회장, 獨 자이스와 '기술 동맹' 논의 고개 숙인 황선홍의 작심발언 "지금의 시스템이면 격차 더 벌어질 것"

    #포토PICK

  • 고유가시대엔 하이브리드…르노 '아르카나' 인기 기아 EV9, 세계 3대 디자인상 '레드닷 어워드' 최우수상 1억 넘는 日도요타와 함께 등장한 김정은…"대북 제재 우회" 지적

    #CAR라이프

  • [뉴스속 인물]하이브에 반기 든 '뉴진스의 엄마' 민희진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