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웨딩전쟁②]"청첩장이 할인티켓"…신혼여행 前 면세쇼핑 '꿀 팁'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中 관광객 떠난자리 내국인 모시기 나서
신혼여행 앞둔 예비부부위한 혜택 늘려

[웨딩전쟁②]"청첩장이 할인티켓"…신혼여행 前 면세쇼핑 '꿀 팁'
AD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김현정 기자] 면세 업계는 신혼여행을 앞둔 예비부부를 위한 혜택 마련에 분주하다. 특히 주한미군의 고고도미사일방어체계(THADD·사드) 배치 결정 이후 중국인관광객(요우커)이 급감하면서 내국인들을 위한 프로모션을 늘리는 분위기다. 시기적으로 씀씀이가 커지는 신혼여행 전후 예비부부는 대표적인 업계의 '큰 손'이다.

롯데면세점은 1200달러 이상 구매 내국인 웨딩 고객을 대상으로 웨딩트리(지문방명록) 사은품 교환권을 증정한다. 웨딩트리는 결혼식 하객 지문 방명록으로 신혼집 인테리어 소품으로 주로 사용되는 인기 제품이다. 디자인캔버스, 스템프잉크, 액자프레임으로 구성됐다.
신라와 신세계면세점은 웨딩 커플을 대상으로 최대 15%까지 할인 혜택을 받을 수 있는 골드 멤버십을 부여하고 있다. 웨딩 커플 여부는 청첩장 등으로 간단하게 증명이 가능하다. 이와 함께 신라면세점은 멤버십 혜택과 함께 서울점을 통해 구매금액별 선불카드 행사와 중복 지급 가능한 1000달러 이상 구매 시 5만원 선불카드 추가증정 이벤트를 제공한다.

신세계면세점 명동점은 5월10일까지 웨딩을 앞둔 예비 부부들을 위한 혜택을 마련했다. 가장 큰 혜택은 최고 15% 할인 혜택을 주는 골드멤버십 가입이다. 100달러 이상 구매하면 미니어처 와인세트를 증정(소진 시 조기 종료)한다.
위 사진은 기사 내용과 무관함

위 사진은 기사 내용과 무관함

원본보기 아이콘

같은기간 구매 금액에 따라 선불카드를 제공하는 이벤트도 진행하는데 청첩장을 제시하면 추가로 선불카드 혜택을 받을 수 있다. 300달러 구매 시 3만원부터 시작해 1500달러 구매 시 16만원 선불 카드를 제공한다. 공항점 혜택, 제휴 카드사(KB국민카드) 혜택 등을 더하면 최고 28만원의 혜택을 볼 수 있는데 여기에 청첩장을 제시하면 최고 38만원 혜택을 받는다.

바쁜 예비부부라면 인터넷면세점을 이용하는 것도 권할만하다. 모바일로 간편하게 주문할 수 있을 뿐 아니라 인터넷 전용 이벤트와 스페셜 오더도 가능하기 때문이다. 청첩장을 인터넷에 등록하면 결혼식 당일까지 온라인 최대 20%, 오프라인 최대 15% 할인 혜택을 해준다. 구매 금액에 따른 할인 혜택을 주는 특별 쿠폰 5종, 적립금 1만원과 더불어 예비부부 합산한 구매 금액별로 메가박스 영화예매권, 아웃백스테이크하우스 교환권, 신세계 10만원 상품권 등 사은품을 받는 재미도 쏠쏠하다.
업계 관계자는 "신혼부부들은 여행지에서 쓸 물품이나 귀국 후 선물용 등으로 비교적 면세 쇼핑에 많은 돈을 쓴다"면서 "이들을 위한 별도의 혜택과 행사를 마련해 최적의 쇼핑환경을 만드는 데에 주력하겠다"고 말했다.



김현정 기자 alphag@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국내이슈

  • 美대학 ‘친팔 시위’ 격화…네타냐후 “반유대주의 폭동” "죽음이 아니라 자유 위한 것"…전신마비 변호사 페루서 첫 안락사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해외이슈

  • [포토] 정교한 3D 프린팅의 세계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PICK

  • 제네시스, 中서 '고성능 G80 EV 콘셉트카' 세계 최초 공개 "쓰임새는 고객이 정한다" 현대차가 제시하는 미래 상용차 미리보니 매끈한 뒤태로 600㎞ 달린다…쿠페형 폴스타4 6월 출시

    #CAR라이프

  • [뉴스속 인물]하이브에 반기 든 '뉴진스의 엄마' 민희진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