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크라운제과, '메이플콘' 5년 만에 단독 브랜드로 독립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크라운제과, '메이플콘' 5년 만에 단독 브랜드로 독립
AD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오주연 기자]크라운제과가 메이플콘을 출시 5년 만에 단독 브랜드로 독립한다고 5일 밝혔다. 서브 브랜드를 메인으로 내세우는 경우가 거의 없던 제과업계에서는 매우 이례적인 시도라는 게 회사 측 설명이다.

메이플콘은 2012년 카라멜땅콩 시리즈로 출시했다. 2015년에는 200억원(AC닐슨 기준)을 돌파하며 주력 브랜드로 성장했다. 5년간 누적매출은 7000억원(7000만 봉지)으로 전국민 1인당 1.5봉지를 먹은 셈이다.
메이플 시럽은 캐나다 퀘벡의 메이플나무 수액으로 만든 천연감미료로 훨씬 건강하고 부드러운 단맛이 강점이다. 웰빙 열풍을 타고 꿀이나 설탕 대용으로 주목 받았다. 이를 고소하고 부드러운 콘스낵과 결합해 젊은층에게 트렌디하게 다가간 것이 주효했던 것으로 분석된다.

브랜드 독립과 함께 메이플콘 맛도 젊어진다. 젊은층이 좋아하는 메이플 시럽의 단맛을 더 진하게 만들었다. 더불어 캐나다 관광청과 함께 퀘벡 여행 이벤트도 진행한다. 드라마 ‘도깨비’ 촬영지이자 메이플 시럽 원산지로 젊은층에게 인기가 높은 퀘벡 시티의 여행권을 증정한다. 포장지 뒷면 QR 코드에 접속해 제품 안쪽에 인쇄된 행운번호를 입력하면 당첨여부를 즉시 확인할 수 있다.



오주연 기자 moon170@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유명 인사 다 모였네…유재석이 선택한 아파트, 누가 사나 봤더니 '엔비디아 테스트' 실패설에 즉각 대응한 삼성전자(종합) 기준금리 11연속 동결…이창용 "인하시점 불확실성 더 커져"(종합2보)

    #국내이슈

  • 칸 황금종려상에 숀 베이커 감독 '아노라' …"성매매업 종사자에 상 바쳐" '반려견 대환영' 항공기 첫 운항…1천만원 고가에도 '전석매진' 비트코인 이어 이더리움도…美증권위, 현물 ETF 승인

    #해외이슈

  • [포토] 리창 중국 국무원 총리 방한 [포토] 고개 숙이는 가수 김호중 [아경포토] 이용객 가장 많은 서울 지하철역은?

    #포토PICK

  • 기아 사장"'모두를 위한 전기차' 첫발 떼…전동화 전환, 그대로 간다" KG모빌리티, 전기·LPG 등 택시 모델 3종 출시 "앱으로 원격제어"…2025년 트레일블레이저 출시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국회 통과 청신호 '고준위방폐장 특별법' [뉴스속 용어]美 반대에도…‘글로벌 부유세’ 논의 급물살 [뉴스속 용어]서울 시내에 속속 설치되는 'DTM'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