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강동구, 지속가능국 신설 등 조직개편 시행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효율적인 업무추진을 위한 1개국, 보건소 1개과 신설

[아시아경제 박종일 기자] 강동구(구청장 이해식)가 3월1일자로 지속가능국을 신설하는 것을 주요내용으로 행정기구를 개편한다.

이번 개편은 행정자치부의 지방자치단체의 행정기구와 정원 등에 관한 규정 개정에 따라 1개 국을 신설, 행정기구와 분담사무를 정비, 변화하는 행정환경에 능동적으로 대처하기 위함이다.
이해식 강동구청장

이해식 강동구청장

원본보기 아이콘
구 조직은 5국1소1단38과18동에서 6국1소1단39과18동으로 변경된다.

개편안에 따르면 지속가능행복도시 건설을 위해 ‘지속가능국’을 신설, 사회적경제과, 청소행정과, 맑은환경과, 도시농업과, 선사유적과로 구성하고 이에 따라 국별 분장사무를 조정한다.

보건소에 보건행정과를 신설, 늘어나는 보건복지수요를 충족, 교육지원과는 행정안전국에서 복지교육국으로 이동한다.
여성친화도시 인증에 따라 가정복지과는 여성가족과로, 업무 조정에 따라 기획경영과는 기획예산과로, 지역보건과는 건강증진과로 명칭을 변경한다.

구는 지속가능한 사람중심의 자족도시, 행복도시 강동실현을 위해 경제사회적 환경을 조성하기 위한 일관성있는 정책을 추진할 전담하는 국이 필요했다.

이번 개편을 통하여 주민의 삶의 질 향상과 미래성장 동력 발굴, 그리고 매력적인 강동으로의 변화에 더욱 박차를 가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이해식 구청장은 “지속가능국은 지속가능의 가치를 실현하고 사람 중심의 행복도시 강동 실현을 위해 경제·사회·환경적으로 균형을 이루며 성장할 수 있는 정책을 추진할 것”이라고 밝혔다.



박종일 기자 dream@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하이브-민희진 갈등에도…'컴백' 뉴진스 새 앨범 재킷 공개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국내이슈

  • 때리고 던지고 휘두르고…난민 12명 뉴욕 한복판서 집단 난투극 美대학 ‘친팔 시위’ 격화…네타냐후 “반유대주의 폭동” "죽음이 아니라 자유 위한 것"…전신마비 변호사 페루서 첫 안락사

    #해외이슈

  • [포토] '벌써 여름?' [포토] 정교한 3D 프린팅의 세계 [포토] '그날의 기억'

    #포토PICK

  • 신형 GV70 내달 출시…부분변경 디자인 공개 제네시스, 中서 '고성능 G80 EV 콘셉트카' 세계 최초 공개 "쓰임새는 고객이 정한다" 현대차가 제시하는 미래 상용차 미리보니

    #CAR라이프

  • [뉴스속 인물]하이브에 반기 든 '뉴진스의 엄마' 민희진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