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롯데마트, '반값' PB 홍삼 출시…"가격 낮추고 성분 강화"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초이스엘 프라임 데일리 홍삼정’ 4만8000원 판매

초이스엘데일리홍삼정

초이스엘데일리홍삼정

AD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김현정 기자] 롯데마트가 유효 성분은 강화하고 가격은 대폭 낮춘 스틱형 홍삼 제품을 자체브랜드(PB)로 출시했다고 2일 밝혔다.

이번에 선보이는 제품은 '초이스엘 프라임 데일리 홍삼정(10ml*30입)'으로 가격은 4만8000원이다. 풍기 특산물 영농조합과 직거래를 통해 농가로부터 직접 수매한 국내산 6년근 인삼을 홍삼으로 제조해 만든 것으로 간편하게 복용 가능한 스틱형 상품으로 출시된 것이 특징이다.
특히 진세노사이드 함량이 12.6mg(10ml 기준)으로 구성돼 유명 브랜드 상품 등 타사 상품과 비교 시 유효 성분은 더욱 강화한 반면, 가격은 절반 수준으로 낮췄다.

롯데마트가 이처럼 건강식품 PB 상품을 지속 출시하는 것은 대형마트에서 건강식품을 찾는 고객 수요가 점차 늘고 있기 때문이다. 롯데마트가 지난 3년간 건강식품의 매출을 살펴보니, 비타민, 기능성건강식품(오메가-3 등), 홍인삼 등 건강식품의 매출이 지속 성장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롯데마트 관계자는 "최근 국민 소득 증가와 고령화로 건강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며 건강기능식품 수요가 지속 늘고 있다"면서 "지난 몇 년간 대형마트의 PB 건강식품이 지속 출시되며, 기존 브랜드 건강기능식품의 가격에 대한 소비자 불만을 해소시켜 고객들의 긍정적인 반응을 이끌어 낸 것"이라고 설명했다.
실제로, '통큰 홍삼정(2014년 1월 출시)'의 경우 매월 1억 가량의 매출을 올리고 있으며, 지난 한해 동안 롯데마트 홍삼농축액 판매 상품 가운데 두 번째로 매출이 높았던 것으로 조사됐다. '통큰 비타민(2014년 3월에 출시)' 역시 매월 2000만원 가량의 매출을 기록한 것으로 나타나 건강식품 PB들에 대한 소비자 반응이 꾸준히 좋은 것으로 분석됐다.



김현정 기자 alphag@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이슈 PICK

  • 김호중 "거짓이 더 큰 거짓 낳아…수일 내 자진 출석" 심경고백 [포토] 오동운 후보 인사청문회... 수사·증여 논란 등 쟁점 오늘 오동운 공수처장 후보 인사청문회…'아빠·남편 찬스' '변호전력' 공격받을 듯

    #국내이슈

  • 이란당국 “대통령 사망 확인”…중동 긴장 고조될 듯(종합) 골반 붙은 채 태어난 샴쌍둥이…"3년 만에 앉고 조금씩 설 수도" "학대와 성희롱 있었다"…왕관반납 미인대회 우승자 어머니 폭로

    #해외이슈

  • [포토] 검찰 출두하는 날 추가 고발 '시스루 옷 입고 공식석상' 김주애 패션…"北여성들 충격받을 것" 이창수 신임 서울중앙지검장, 김 여사 수사 "법과 원칙 따라 제대로 진행"

    #포토PICK

  • 기아 EV6, 獨 비교평가서 폭스바겐 ID.5 제쳤다 車수출, 절반이 미국행인데…韓 적자탈출 타깃될까 [르포]AWS 손잡은 현대차, 자율주행 시뮬레이션도 클라우드로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한-캄보디아 정상 '전략적 동반자 관계' 수립 세계랭킹 2위 매킬로이 "결혼 생활 파탄이 났다" [뉴스속 용어]머스크, 엑스 검열에 대해 '체리 피킹'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