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특검, '정유라 입시비리' 남궁곤 교수 구속영장 방침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특검, '정유라 입시비리' 남궁곤 교수 구속영장 방침
AD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김효진 기자] '박근혜ㆍ최순실 게이트'를 수사하는 박영수 특별검사팀이 최순실씨의 딸 정유라씨의 입학ㆍ학사농단 의혹과 관련해 남궁곤 이화여대 교수(정치외교학 전공ㆍ前입학처장ㆍ사진)를 구속수사하기로 사실상 방침을 정했다.
이규철 특검보는 6일 정례브리핑에서 "현재 상태로는 남궁 교수에 대한 구속영장 청구를 고려하고 있다"면서 "오늘 중에 청구 여부가 결정될 가능성이 높다"고 밝혔다. 특검은 전날 남궁 교수를 소환조사했다.

남궁 교수는 정씨가 이화여대에 입학하던 2015년 특기자전형 면접위원들에게 "아시안게임 금메달을 딴 학생을 뽑으라"고 지시하는 식으로 정씨의 부정한 입학에 개입한 혐의를 받는다.

남궁 교수가 지난달 국회 청문회에서 "정유라를 특정한 것이 아니다"라고 주장하며 의혹을 부인했으나 특검은 그의 개입을 입증할 정황과 단서를 포착한 것으로 알려졌다.
특검이 남궁 교수의 신병을 확보하면 같은 대학 김경숙 교수(체육과학부ㆍ前건강과학대학장)와 최경희 전 총장(現과학교육과 교수) 등 정씨 관련 비리 의혹에 연루된 '윗선'에 대한 조사가 급물살을 탈 것으로 보인다.

남궁 교수와 김 교수, 최 전 총장 등은 지난 달 국회의 청문회에 나란히 출석했으나 일제히 의혹을 부인했다. 특검은 앞서 정씨에게 부정하게 학점특혜를 준 류철균 이대 디지털미디어학부 교수를 구속했다.



김효진 기자 hjn2529@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포토] 서울대병원·세브란스, 오늘 외래·수술 '셧다운' "스티커 하나에 10만원"…현금 걸린 보물찾기 유행 '바보들과 뉴진스' 라임 맞춘 힙합 티셔츠 등장

    #국내이슈

  • 밖은 손흥민 안은 아스널…앙숙 유니폼 겹쳐입은 축구팬 뭇매 머스크 베이징 찾자마자…테슬라, 中데이터 안전검사 통과 [포토]美 브레이킹 배틀에 등장한 '삼성 갤럭시'

    #해외이슈

  • [포토] 붐비는 마이크로소프트 AI 투어 이재용 회장, 獨 자이스와 '기술 동맹' 논의 고개 숙인 황선홍의 작심발언 "지금의 시스템이면 격차 더 벌어질 것"

    #포토PICK

  • 고유가시대엔 하이브리드…르노 '아르카나' 인기 기아 EV9, 세계 3대 디자인상 '레드닷 어워드' 최우수상 1억 넘는 日도요타와 함께 등장한 김정은…"대북 제재 우회" 지적

    #CAR라이프

  • [뉴스속 인물]하이브에 반기 든 '뉴진스의 엄마' 민희진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