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순천만정원 별빛축제 ‘호평’…연말까지 무료입장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순천만국가정원을 빛으로 환하게 비추며 개막한 별빛축제가 관람객들로부터 ‘기대 이상’이라는 호평을 받으며 인기가 높아지고 있다.

순천만국가정원을 빛으로 환하게 비추며 개막한 별빛축제가 관람객들로부터 ‘기대 이상’이라는 호평을 받으며 인기가 높아지고 있다.

AD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최경필 기자]순천만국가정원을 빛으로 환하게 비추며 개막한 별빛축제가 관람객들로부터 ‘기대 이상’이라는 호평을 받으며 인기가 높아지고 있다.

지난 23일 순천만국가정원 서문광장에서 개최된 별빛축제 개막식은 다채로운 빛의 조형물과 서양의 고성 형태의 조형물을 이용한 3D 파사드 나이트 공연, 불꽃쇼 등으로 시민들과 관람객들의 시선을 단숨에 사로잡았다.
특히 지난 주말 크리스마스 시즌과 함께 야간에 별빛축제장을 찾은 가족단위 시민들과 관광객이 이어지면서 입소문을 타고 있다.

주무대인 서문 광장을 들어서면 우선 높은 첨탑이 있는 고성형태의 빛 조형물과 3D 영상쇼를 만나 볼 수 있다.

국가정원 입구에는 올해를 마무리하고 내년을 기약하는 기원의 나무정원, 순천의 상징인 흑두루미 둥지와 알을 형상화한 둥지정원과 LED캐슬 정원이 관람객들은 동화 속 화려한 빛의 세계로 초대한다.
이외에도 가족과 연인들의 소원을 담을 청사초롱 체험행사, 버스킹 음악공연, 따뜻한 먹거리는 연말연시 가족과 함께 오붓한 시간을 보낼 장소로 손색이 없다.

크리스마스를 낀 지난 주말 국제습지센터 실내에는 크리스마스를 한껏 느낄 수 있는 빛 조명이 어린이들의 사랑을 한 몸에 받으며 인기 장소로 손 꼽혔다.

축제는 내년 2월 28일까지 국가정원의 밤을 수놓을 예정이며 연말까지는 무료입장이다.

새해 1월2일부터는 성인 3000원(시민 2000원/시민권 소지자 무료) 청소년 1500원, 어린이 1000원의 입장료를 내야한다.

시 관계자는 “순천만국가정원의 별빛 축제는 다른 빛 축제와는 다르게 나무에 조명을 설치하지 않아 주변 생태와 공존할 수 있는 축제로 기획했으며 순천을 상징하는 인공 조형물에 LED 파사드 조명 등 첨단 IT기술을 접목한 한 차원 높은 빛 연출로 야관 경관 조명의 격을 한 단계 높였다”고 말했다.

한편, 지난 별빛축제 개막행사에는 2200여명의 시민과 관광객이 축제장을 찾아 성황을 이뤘으며 주말동안 순천만국가정원 별빛 축제를 찾은 관람객은 이틀 동안 2만4000여 명에 달한다.



최경필 기자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포토] 12년만에 서울 버스파업 "웰컴 백 준호!"…손흥민, 태국전서 외친 말…역시 인성갑 "계속 울면서 고맙다더라"…박문성, '中 석방' 손준호와 통화 공개

    #국내이슈

  • 디즈니-플로리다 ‘게이언급금지법’ 소송 일단락 '아일 비 미싱 유' 부른 미국 래퍼, 초대형 성범죄 스캔들 '발칵' 美 볼티모어 교량과 '쾅'…해운사 머스크 배상책임은?

    #해외이슈

  • 올봄 최악 황사 덮쳤다…주말까지 마스크 필수 [이미지 다이어리] 누구나 길을 잃을 때가 있다 푸바오, 일주일 후 中 간다…에버랜드, 배웅시간 만들어

    #포토PICK

  • 첨단사양 빼곡…벤츠 SUV 눈길 끄는 이유 기아, 생성형AI 탑재 준중형 세단 K4 세계 첫 공개 벤츠 G바겐 전기차 올해 나온다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국가 신뢰도 높이는 선진국채클럽 ‘WGBI’ [뉴스속 용어]코코아 t당 1만 달러 넘자 '초코플레이션' 비상 [뉴스속 기업]트럼프가 만든 SNS ‘트루스 소셜’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