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황교안, 與 신임 원내지도부와 만찬…국정 정상화, 소통 당부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황교안, 與 신임 원내지도부와 만찬…국정 정상화, 소통 당부
AD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성기호 기자]황교안 대통령 권한대행은 21일 새누리당 신임 원내지도부와 만찬회동을 갖고 "여당과 정부가 잘 힘을 합쳐서 국정이 조속히 정상화되고 정부가 국회와 소통하는데도 많은 도움을 주시길 바란다"고 당부했다.

황 권한대행은 이날 열린 비경제분야 대정부질문에 참석하기 위해 국회에 출석한 뒤 서울 여의도의 한 식당에서 새누리당 원내지도부와 만찬 회동을 가졌다.
그는 모두발언을 통해 "국정이 하루라도 빨리 정상화 될 수 있도록 같이 힘을 모아보자는 뜻에서 오늘 자리를 마련했다"며 "먼저 정우택 대표님께서는 어려운 시기에 당의 원내대표를 맡으셨고 당 대표 권한대행이라는 중책까지 맡으시게 됐는데 저하고 같은 권한대행이다. 노고가 크실 것이라고 생각한다"며 덕담을 건넸다.

황 권한대행은 이어 "당 대표 권한대행으로서 정국을 원만하게 이끌어주시고 국민들의 삶이 더 나아질 수 있도록 대표님 큰 역할을 기대한다"며 "경제활성화와 일자리 창출을 위한 민생법안들이 잘 처리될 수 있도록 적극 협조해주시면 고맙겠다"고 말했다.

그는 "지금 상황에서 가장 중요한 것은 소통이라고 말씀드립니다. 우선 정부와 여당이 소통하고, 정부가 야당과도 소통하고, 그래서 국회와 소통하고 국민들과 뜻을 같이하는 방향으로 노력해갈 것"이라며 "소통에 관해선 역시 또 정치경험이, 경륜이 많으신 대표님과 위원장님들 수석대표님들께서 많은 현장 노고가 있는 걸로 알고 있으니 같이 공유가 됐으면 대단히 고맙겠다"고 강조했다.
이에 정우택 새누리당 원내대표는 "국민들이 원하는 가장 큰 목적은 국정안정"이라며 "행정부를 이끌고 계시는 우리 대행께서 국민이 안심할 수 있도록 안정된 정책, 국민의 심리를 안정시킬 수 있는 안정된 모습을 보여주실거라 믿는다"고 화답했다.

정 원내대표는 이어 "역시 소통의 문제, 대화의 문제가 대단히 중요하다"며 "오늘 새누리당과 먼저하시는걸로 알고 알지만 야당과도 각 당과 면담을 통해서 야당 지도부에도 국정 앞으로의 운용 방향이라든지 국민의 불안감을 씻겨낼 수 있는 소통을 통해서 야당과도 잘 소통해주실 것을 당부드린다"고 말했다.





성기호 기자 kihoyeyo@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국내이슈

  • 美대학 ‘친팔 시위’ 격화…네타냐후 “반유대주의 폭동” "죽음이 아니라 자유 위한 것"…전신마비 변호사 페루서 첫 안락사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해외이슈

  • [포토] 정교한 3D 프린팅의 세계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PICK

  • 제네시스, 中서 '고성능 G80 EV 콘셉트카' 세계 최초 공개 "쓰임새는 고객이 정한다" 현대차가 제시하는 미래 상용차 미리보니 매끈한 뒤태로 600㎞ 달린다…쿠페형 폴스타4 6월 출시

    #CAR라이프

  • [뉴스속 인물]하이브에 반기 든 '뉴진스의 엄마' 민희진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