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NPS(Korean Net Promoter Score, 고객추천지수)란 고객이 경험했던 기업의 상품 및 서비스를 다른 사람에게 추천하겠다는 의향을 모델화해 지수로 평가하는 조사다. 수도권 및 전국 6대 광역시에 거주하는 1만여명 소비자를 대상으로 매년 조사를 실시하고 있다.
특히 급변하는 금융환경 변화 속에서 모바일 전문은행, 디지털 채널융?복합, 바이오 인증 등 차별화된 서비스 제공과 함께 금융거래 편의성을 강화해 디지털 금융 혁신을 이어가고 있다.
신한은행 관계자는 "지속적인 고객중심경영 실천 노력을 인정받았다는 점에서 의미가 크다고 생각한다"며 "고객의 든든한 성공 파트너로서 평생을 함께하고 싶은 은행이 될 수 있도록 진정성있는 서비스와 적극적인 소비자보호를 통해 따뜻한 금융을 지속적으로 실천하겠다"고 말했다.
손선희 기자 sheeson@asiae.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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