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r_progress

아시아경제 최신 기획이슈

삼성 애드워시, 싱가포르 대통령 디자인상 수상

최종수정 2016.12.11 11:00 기사입력 2016.12.11 11:00

댓글쓰기

▲삼성전자 모델이 삼성 애드워시 세탁기 사용법을 소개하고 있다. (제공=삼성전자)

▲삼성전자 모델이 삼성 애드워시 세탁기 사용법을 소개하고 있다. (제공=삼성전자)


[아시아경제 원다라 기자] 삼성 애드워시 세탁기가 싱가포르 대통령 디자인상을 수상하며 사용자 편의성을 인정받았다.

삼성전자 는 애드워시 세탁기가 2016년 싱가포르 대통령 디자인상에서 ‘올해의 디자인상’을 수상했다고 11일 밝혔다.

올해로 11회째를 맞은 싱가포르 대통령 디자인상은 싱가포르 국민과 전 세계인의 삶에 변화를 가져온 뛰어난 디자인과 디자이너를 선정해 싱가포르 대통령이 직접 시상하는 상이다.

올해는 총 140개의 후보작이 접수돼 삼성 애드워시를 포함한 10개 제품과 3명의 디자이너가 이 상을 수상했다.

심사단은 "삼성 애드워시의 사용자 친화적 디자인 아이디어가 시장의 판도를 바꾸는 혁신"이라며 "소비자 생활습관을 관찰해 새로운 타입의 세탁기를 만들어 기업의 이익도 창출하는 모범사례로 꼽았다.
삼성 애드워시는 드럼세탁기 도어 상단에 ‘애드윈도우’를 만들어 세탁·헹굼·탈수 등
작동 중에도 세탁물·세제·섬유 유연제 등을 추가할 수 있는 제품이다. 삼성전자는 삼성전자 동남아 프로덕트 이노베이션팀을 통해 드럼세탁기 사용자 니즈를 발굴했다.

2년여의 개발 기간을 거쳐 지난해 9월 출시된 애드워시는 국내 삼성 드럼세탁기 전체 판매량의 70%를 차지하고 있으며, 미국과 유럽 등에서도 높은 호응을 얻고 있다.

박재순 삼성전자 생활가전사업부 부사장은 "싱가포르 대통령 디자인상 수상으로 삼성 애드워시에 담긴사용자를 배려한 디자인과 기술력을 인정받게 되어 영광스럽다"며 "앞으로도 소비자의 삶에 더 나은 혁신을 가져올 새로운 제품을 만들기 위해 노력해나가겠다"고 말했다.


원다라 기자 supermoon@asiae.co.kr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간격처리를 위한 clas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