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올림푸스, '앵프라맹스' 콘서트 시리즈…내달 16일부터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AD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김유리 기자] 올림푸스한국은 다음 달 16일부터 서울 삼성동 올림푸스홀에서 클래식 음악단체 '더겐발스 뮤직 소사이어티'와 함께 새로운 기획 콘서트인 '앵프라맹스 콘서트'를 진행한다고 25일 밝혔다.

앵프라맹스(Inframince)는 '아래(Infra)'와 '얇음(Mince)'을 뜻하는 프랑스어의 합성어로, '알아채기 힘들 정도로 미세한 차이, 그래서 더 결정적인 차이'를 의미한다.
음악적 보편성과 혁신성을 추구하는 연주단체인 '더겐발스 뮤직 소사이어티'는 다양한 주제와 문제의식을 발굴해 일반적인 공연과 미세한 차이를 만들어 내고, 위대한 예술가의 삶과 작품세계를 조명해 개인과 사회에 긍정적인 메시지를 전달하고자 이 공연을 기획했다.

지난 해부터 초현실주의 화가 르네 마그리트, 표현주의 뭉크와 슈베르트, 인상주의 클로드 모네를 주제로 총 3회의 공연을 개최한 바 있다.

이를 잇는 네 번째 공연은 다음 달 16일 네덜란드 황금시대의 대표적인 화가인 렘브란트를 주제로 올림푸스홀에서 진행된다.
공연은 큐레이터 김예진의 해설과 피아니스트 조은아, 바이올리니스트 김현남과 박현, 비올리스트 김혜용, 첼리스트 정광준의 연주로 꾸며진다. 화려하면서도 역동적인 바로크 미술과 함께하는 바흐의 '브란덴부르크 협주곡 제3번', 바이올린과 첼로를 위해 재해석한 헨델-할보르센의 '파사칼리아'는 두 현악기를 오가며 어느 땐 조화로운 울림을, 어느 장면에선 격한 결투를 촉발시켜 렘브란트의 작품 속 빛과 어둠을 표현하는데 부족함이 없다.

이러한 음악 연주와 작품세계에 내포된 의미를 통해, 렘브란트의 전 생애를 관통했던 세속적, 윤리적인 측면이 작품 속에서 빛과 어둠으로 어떻게 투영되는지 살펴보고, 또한 우리는 선한 삶을 살고 있는지에 대한 물음에 대해 관객들과 교감할 예정이다.

티켓 가격은 전석 3만원. 초등학생부터 대학생까지 50% 학생 할인이 적용된다. 자세한 정보는 올림푸스홀 웹사이트와 문의전화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김유리 기자 yr61@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하이브 막내딸’ 아일릿, K팝 최초 데뷔곡 빌보드 핫 100 진입

    #국내이슈

  •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대학 나온 미모의 26세 女 "돼지 키우며 월 114만 벌지만 행복" '세상에 없는' 미모 뽑는다…세계 최초로 열리는 AI 미인대회

    #해외이슈

  •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 황사 극심, 뿌연 도심 [포토] 세종대왕동상 봄맞이 세척

    #포토PICK

  • 게걸음 주행하고 제자리 도는 車, 국내 첫선 부르마 몰던 차, 전기모델 국내 들어온다…르노 신차라인 살펴보니 [포토] 3세대 신형 파나메라 국내 공식 출시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비흡연 세대 법'으로 들끓는 영국 사회 [뉴스속 용어]'법사위원장'이 뭐길래…여야 쟁탈전 개막 [뉴스속 용어]韓 출산율 쇼크 부른 ‘차일드 페널티’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