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시즌 최다 12도움' 김태술 "초반에 힘을 아꼈다"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김태술 [사진= KBL 제공]

김태술 [사진= KBL 제공]

AD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박병희 기자] 서울 삼성 썬더스의 야전사령관 김태술이 후반 완벽한 경기 조율로 팀의 첫 10연승을 이끌었다.

김태술은 23일 서울 잠실실내체육관에서 한 2016~2017 KCC 프로농구 서울 SK 나이츠와의 경기에서 6득점 12도움으로 활약했다. 삼성은 김태술의 활약으로 SK를 83-78로 제압했다.
김태술의 도움 12개 중 11개는 3, 4쿼터에 집중됐다. 전반에 김태술의 도움은 한 개에 그쳤고 삼성도 SK에 36-38로 끌려갔다. 하지만 후반 김태술이 살아나면서 삼성이 역전에 성공했다. 특히 김태술은 78-78 동점이던 경기 종료 2분여를 남기고 문태영과 리카르도 라틀리프에 절묘한 도움 두 개를 배달하며 팀 승리에 결정적인 역할을 했다.

문경은 SK 감독은 경기 초반 김태술을 압박하기 위해 김선형 대신 이현석을 투입하는 변칙 작전을 썼다.

이에 대해 김태술은 경기 후 인터뷰에서 "예측을 좀 했다. SK에서 초반 내가 공을 못 잡게 할 것으로 생각했다. 초반에 힘을 좀 아꼈다"고 했다.
김태술은 높이에서 삼성이 우위인만큼 초반에 힘을 뺄 필요가 없었다고 했다. SK는 코트니 심스가 허리를 다쳐 경기에 나올 수 없었다. 김태술은 "SK의 높이가 낮아졌기 때문에 그 때는 제가 역할을 할게 많지 않다. 다른 선수들이 안쪽으로 공을 투입하면 된다"고 했다.

김태술은 마지막 결정적인 순간 두 개의 도움을 기록한 것에 대해서는 "시소 경기에서는 실책을 안 해야 한다고 생각했다. 실책이 1, 2쿼터에 나오는 것은 큰 영향이 없지만 마지막 접전 상황에서는 결정적인 영향을 주기 때문에 4쿼터 막판에 선수들을 멈춰라 멈춰라 하면서 진정을 시켰고 평정심을 가지려 했다"고 했다.

라틀리프는 김태술에 대해 "리딩 능력이 워낙 좋아서 접전 때마다 차분하게 경기를 이끌어 준다고 했다"고 칭찬했다.





박병희 기자 nut@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의대 교수들 집단사직 예고…교육부 "실습 수련 차질 생길 것"(종합) [청춘보고서]기술 뚫고 나오는 인간미에 반했다…K팝 세계관 확장시킨 '플레이브' "삼성전자 美 보조금 60억달러 이상…테일러 외 추가 투자 확대"(종합)

    #국내이슈

  • 대선 압승한 ‘21세기 차르’ 푸틴…'강한 러시아' 통했다 희귀병 투병 셀린 디옹 "꼭 무대로 돌아갈 것" 여성징병제 반발 없는 북유럽…징집대상 중 소수만 선발[뉴스in전쟁사]

    #해외이슈

  • 서울 대표 봄꽃 축제…3월29일~4월2일 여의도 봄꽃 축제 독일축구팀 분홍색 유니폼 논란…"하이힐도 팔지 그래?" 스페이스X, 달·화성 탐사 우주선 세 번째 시험비행 또 실패

    #포토PICK

  • 아우디 A5 카브리올레 2024년식 출시 [타볼레오]조수석·뒷좌석도 모두 만족…또 진화한 아빠들의 드림카 현대모비스 "전비·디자인·편의성 개선"… 새 전면 통합모듈 공개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치솟는 과일값 '애플레이션' [뉴스속 용어]정부와 의료계 'ILO 강제노동 금지 협약' 공방 [뉴스속 용어]총선 앞둔 인도, '시민권 개정법' 논란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