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아쉬운 문경은 감독 "졌지만 좋은 경기 했다"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문경은 감독 [사진= KBL 제공]

문경은 감독 [사진= KBL 제공]

AD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박병희 기자] 문경은 서울 SK 나이츠 감독이 잠실 라이벌 서울 삼성 썬더스와의 경기에서 경기를 잘 하고도 아쉬운 패배를 당했다고 소감을 밝혔다.

SK는 23일 서울 잠실실내체육관에서 한 2016~2017 KCC 프로농구 원정경기에서 삼성에 78-83으로 패했다.
SK가 어려운 상황에서 치른 경기였다. SK는 외국인 선수 코트니 심스가 지난 오리온전에서 허리를 다쳐 이날 경기에 나올 수 없었다. 골밑에서 열세일 수 밖에 없는 상황이었다.

문경은 감독은 변칙 작전으로 승부수를 띄웠다. 김태술과 주희정을 원천봉쇄하는 식으로 압박해 아예 골밑으로 공이 투입되는 것을 막자는 것. 그래서 김선형 대신 이현석을 선발로 투입하면서 김태술을 압박했다.

문경은 감독의 작전은 적중해 김태술은 1쿼터 4점을 올렸지만 도움을 기록하지 못 했다. 삼성의 야투 성공률은 낮았고 SK는 1쿼터를 24-15로 앞섰다. 2쿼터까지 38-36 리드를 지켰다.
하지만 3, 4쿼터 삼성의 공격을 막지 못 하고 결국 역전패를 당했다.

문경은 감독은 경기 후 인터뷰에서 "작전대로 풀리면서 좋은 경기를 했지만 경기는 졌다"며 아쉬움을 나타냈다. 적장 이상민 삼성 감독도 이를 인정했다. 이상민 감독은 "SK는 준비를 잘해서 나온거 같은데 저희 팀은 준비가 좀 잘 안돼지 않았나 생각한다. 그래도 골밑에서 되니까 진다는 생각은 안 했다. 선수들도 진다는 생각보다 이긴다는 생각을 많이 했던거 같고 어려운 경기를 마지막에 잘 풀었다"고 했다.

문경은 감독은 "조금 아쉬움이 있다면 조금 더 템포 바스켓을 해야 했는데 (선발로 나오지 않은) 김선형이 좀 낯설어서 그런지 실책을 좀 했다. 4쿼터를 앞선 채 시작했으면 했는데 3쿼터 실책 때문에 그렇게 하지 못 했다. 4쿼터 마지막 두 번의 공격에서 변기훈과 테리코 화이트의 실책이 나온 것도 아쉬웠다"고 했다.

문 감독은 접전이었던 4쿼터 막판 외곽슛 한 방이 터지지 않은 것도 패인이라고 분석했다.





박병희 기자 nut@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의대 교수들 집단사직 예고…교육부 "실습 수련 차질 생길 것"(종합) [청춘보고서]기술 뚫고 나오는 인간미에 반했다…K팝 세계관 확장시킨 '플레이브' "삼성전자 美 보조금 60억달러 이상…테일러 외 추가 투자 확대"(종합)

    #국내이슈

  • 대선 압승한 ‘21세기 차르’ 푸틴…'강한 러시아' 통했다 희귀병 투병 셀린 디옹 "꼭 무대로 돌아갈 것" 여성징병제 반발 없는 북유럽…징집대상 중 소수만 선발[뉴스in전쟁사]

    #해외이슈

  • 서울 대표 봄꽃 축제…3월29일~4월2일 여의도 봄꽃 축제 독일축구팀 분홍색 유니폼 논란…"하이힐도 팔지 그래?" 스페이스X, 달·화성 탐사 우주선 세 번째 시험비행 또 실패

    #포토PICK

  • 아우디 A5 카브리올레 2024년식 출시 [타볼레오]조수석·뒷좌석도 모두 만족…또 진화한 아빠들의 드림카 현대모비스 "전비·디자인·편의성 개선"… 새 전면 통합모듈 공개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치솟는 과일값 '애플레이션' [뉴스속 용어]정부와 의료계 'ILO 강제노동 금지 협약' 공방 [뉴스속 용어]총선 앞둔 인도, '시민권 개정법' 논란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