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r_progress

아시아경제 최신 기획이슈

경기도 축산물전문점 '미소한근' 수원 등 4곳 추가선정

최종수정 2016.11.17 08:26 기사입력 2016.11.17 08:26

댓글쓰기

경기도지사 인증 미소한근

경기도지사 인증 미소한근


[아시아경제(수원)=이영규 기자] 경기도 수원ㆍ용인ㆍ포천ㆍ화성 등 4곳의 축산물 판매점이 G마크 축산물 전문판매점 '미소한근'으로 추가 선정됐다.

미소한근은 도내 축산농가에서 생산되고 'G마크 축산물 경영체'에서 가공된 고품질 안전 축산물만 취급하는 정육점, 정육식당, 로컬푸드 내 정육판매대 등 전문판매점을 말한다.
이번에 선정된 곳은 ▲수원 경기로컬푸드직매장 ▲용인 협진코퍼레이션 ▲포천축협 ▲화성 한우나라 등이다.

이들 업체는 경기도로부터 간판, 실내외 인테리어, 이력용 전자저울 등 관련 설비를 업체 당 4000만원까지 지원받는다. 또 버스광고, 언론보도, 판촉물 등을 통해 홍보 지원도 받는다.

미소한근은 생산에서부터 도축, 가공, 유통 단계를 최소화해 신선하고 안전한 축산물을 소비자들에게 합리적인 가격에 공급한다.
김성식 도 동물방역위생과장은 "미소한근은 이미 학교급식을 통해 안전성과 우수성을 입증한 G마크 축산물을 합리적인 가격에 공급할 수 있는 판매점"이라며 "김영란법 시행에 따른 축산물 소비위축이 현실화되는 상황에서 소비자가 믿고 찾을 수 있는 판매점 활성화를 통해 차별화되는 경쟁력을 갖출 수 있도록 육성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이영규 기자 fortune@asiae.co.kr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간격처리를 위한 clas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