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함평군 벼 수발아 피해 정밀조사 나서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19일 정재을 함평군 기획감사실장이 함평읍 수발아 피해현장을 방문해 피해상황을 점검하고 있다.

19일 정재을 함평군 기획감사실장이 함평읍 수발아 피해현장을 방문해 피해상황을 점검하고 있다.

AD
원본보기 아이콘

안병호 군수 “모든 행정력 동원해 피해 최소화 할 것”

[아시아경제 노해섭 기자]함평군(군수 안병호)이 벼 수발아(이삭에서 낟알이 싹트는 현상) 피해에 대해 전 공무원을 동원해 정밀조사에 나섰다.

19일 군에 따르면, 전체 벼 재배면적 7,950ha 중 3,500ha(44%)가 태풍과 잦은 비로 피해를 입었다.

수발아 피해를 입은 쌀은 식용으로 부적합해 정상적인 벼와 섞이지 않도록 별도로 관리해야 하는데다 품질이 떨어져 정규 수매가 불가능하다.

농민들은 쌀값 하락으로 시름이 깊은 상황에서 수발아 피해까지 입어 이중고를 겪고 있다.

군은 애타는 농심을 위로하고 농가가 처한 어려움을 조속히 해결하기 위해 전 공무원이 나서 농가별 피해 정밀조사를 실시했다.

부서장들이 앞장서 9개 읍면의 피해현장을 찾아 농민들의 애로사항을 청취하고 위로했다.

피해 정도에 따라 농약대를 지급하고 농업경영자금 상환연기와 이자감면 등을 지원한다. 또 재해보험 가입농가에 신속한 손해 평가와 보상이 이뤄지도록 농협에 협조를 구할 방침이다.

조사 결과를 토대로 조속한 별도 수매와 복구비 지원을 요청할 계획이다.

안병호 군수는 “수확기임에도 쌀값 폭락에 이은 수발아 피해로 농민들이 이중, 삼중의 피해를 입고 있다”며 “피해를 최소화하기 위해 모든 행정력을 동원해 철저한 피해조사와 지원을 추진하겠다”고 밝혔다.

노해섭 기자 nogary@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포토] 12년만에 서울 버스파업 "웰컴 백 준호!"…손흥민, 태국전서 외친 말…역시 인성갑 "계속 울면서 고맙다더라"…박문성, '中 석방' 손준호와 통화 공개

    #국내이슈

  • 디즈니-플로리다 ‘게이언급금지법’ 소송 일단락 '아일 비 미싱 유' 부른 미국 래퍼, 초대형 성범죄 스캔들 '발칵' 美 볼티모어 교량과 '쾅'…해운사 머스크 배상책임은?

    #해외이슈

  • [이미지 다이어리] 누구나 길을 잃을 때가 있다 푸바오, 일주일 후 中 간다…에버랜드, 배웅시간 만들어 송파구 송파(석촌)호수 벚꽃축제 27일 개막

    #포토PICK

  • 기아, 생성형AI 탑재 준중형 세단 K4 세계 첫 공개 벤츠 G바겐 전기차 올해 나온다 제네시스, 네오룬 콘셉트 공개…초대형 SUV 시장 공략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코코아 t당 1만 달러 넘자 '초코플레이션' 비상 [뉴스속 기업]트럼프가 만든 SNS ‘트루스 소셜’ [뉴스속 용어]건강 우려설 교황, '성지주일' 강론 생략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