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은평구, 저소득층 소득지원 금리 1.5%로 인하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기존 융자 이자율 3%에서 1.5%로... 지원금액도 늘려

[아시아경제 박종일 기자] 은평구(구청장 김우영)가 주민의 생활안정을 도모하고 시중은행과 차별화를 위해 주민소득지원 및 생활안정자금 융자 이자율을 연 3%에서 연 1.5%로 내린다.

김우영 은평구청장

김우영 은평구청장

원본보기 아이콘
또 융자금액도 주민소득지원금은 최고 2000만원에서 3000만원까지 생활안정자금은 최고 1000만원에서 2000만원까지로 상향조정, 신청자를 모집한다.

주민소득지원자금은 사업운영에 활용, 자립기반을 구축하려는 가구이거나 고부가가치 소득원을 개발, 소득증대를 이루려는 가구에 지원한다.
또 생활안정자금은 자립의욕은 있으나 생계가 곤란한 가구에 지원한다.

지원금 신청자격은 신청일 현재 은평구에 주민등록이 돼 있으면서 실제 거주자해야 하며, 본인 또는 제3자의 담보물건 설정이 가능하면 된다.

또 주민소득지원금을 희망하는 가구는 융자대상 사업장이 은평구 내에 소재해야 한다. 그런데 이미 지원금을 받은 가구로서 현재 상환 중이거나 공공질서 및 미풍양속을 저해하는 업소는 지원대상에서 제외된다.
지원금 상환조건은 2년 거치 2년 균등 분할 상환으로 연 이자율 1.5%이다.

신청을 원하는 주민은 먼저 수탁금융기관인 우리은행 은평구청지점에 대출관련 상담 후에 구비서류(대부신청서, 사업계획서, 담보물 등기부등본, 소득증명서 등)를 준비, 이달 24일부터 11월4일까지 구청 생활복지과로 신청하면 된다.

김우영 은평구청장은 “주민소득지원자금과 생활안정자금의 금리 인하로 구민의 소득 향상과 생활안정에 도움이 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박종일 기자 dream@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이슈 PICK

  •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국내이슈

  • 美대학 ‘친팔 시위’ 격화…네타냐후 “반유대주의 폭동” "죽음이 아니라 자유 위한 것"…전신마비 변호사 페루서 첫 안락사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해외이슈

  • [포토] 정교한 3D 프린팅의 세계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PICK

  • 제네시스, 中서 '고성능 G80 EV 콘셉트카' 세계 최초 공개 "쓰임새는 고객이 정한다" 현대차가 제시하는 미래 상용차 미리보니 매끈한 뒤태로 600㎞ 달린다…쿠페형 폴스타4 6월 출시

    #CAR라이프

  • [뉴스속 인물]하이브에 반기 든 '뉴진스의 엄마' 민희진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