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국사봉 자락 아이들 위한 생태놀이터 조성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아시아경제 박종일 기자] 도심 속에서 숲을 잃어가는 아이들이 반길 만한 소식이 있다.

동작구(구청장 이창우)는 상도4동 행복유치원 뒤편 국사봉 자락에 연말까지 생태놀이터를 조성한다.
‘국사봉 생태놀이터’는 주민들이 어린이와 함께 자연을 체험하고 여가를 즐길 수 있는 친환경 가족 놀이공간이다.

지난해 12월에 설치된 국사봉 숲속작은도서관을 이용하는 주민들이 늘어나면서 주변을 주민쉼터로 조성하자는 의견이 많았다.

이에 구는 환경을 최대한 보존하는 방향으로 가족단위 생태체험이 가능한 ‘국사봉 생태놀이터’를 만들기로 한 것이다.
상도4동에 거주하는 최명호(41)씨는 “아이를 데리고 숲속도서관을 자주 찾는 편인데 도서관 외에는 마땅히 이용할 시설이 없어 불편했다”며 “아이들을 위한 야외공간이 있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국사봉 생태놀이터 조감도

국사봉 생태놀이터 조감도

AD
원본보기 아이콘

위치는 상도4동 산65-225일대 행복유치원 뒤편으로 산림지형을 최대한 활용해 아이들을 위한 생태놀이터를 조성, 그 위 부분은 지역주민을 위한 운동시설 등을 설치해 주민휴게공간으로 꾸밀 예정이다.


생태놀이터에는 경사놀이대와 미끄럼틀(유아용과 어린이용 각1대)을 비롯 인디언집 만들기, 나무블럭 놓기 등 상상력을 자극하는 놀이공간도 함께 조성된다.

또 미끄럼틀 하부는 모래와 흙으로 채워 아이들의 다양한 감각놀이를 유도한다. 아이들이 미끄럼틀을 타고 내려오면 모래와 흙이 가득한 마당으로 들어가 도심 속에서 경험하기 힘든 자유로운 놀이를 즐길 수 있다.

더불어 생태놀이터 위쪽의 계단으로 경사진 공간은 주민들의 쉼터로 탈바꿈한다. 계단형 부지를 평탄화 한 다음 운동시설을 설치, 각종 수목을 식재해 생태놀이터와 연계한 ‘도심 속 휴식공간’으로 조성된다.

올 연말까지 이어지는 조성공사가 마무리되면 어린이와 어른들이 함께 즐길 수 있는 지역 내 새로운 명소가 탄생할 전망이다.

이종한 공원녹지과장 “지형을 최대한 활용해 자연훼손 없이 숲속에 새로운 쉼터를 조성하고 있다”며 “국사봉 생태놀이터는 아이들뿐 아니라 어른들에게도 최고의 휴식공간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박종일 기자 dream@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하이브-민희진 갈등에도…'컴백' 뉴진스 새 앨범 재킷 공개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국내이슈

  • 때리고 던지고 휘두르고…난민 12명 뉴욕 한복판서 집단 난투극 美대학 ‘친팔 시위’ 격화…네타냐후 “반유대주의 폭동” "죽음이 아니라 자유 위한 것"…전신마비 변호사 페루서 첫 안락사

    #해외이슈

  • [포토] '벌써 여름?' [포토] 정교한 3D 프린팅의 세계 [포토] '그날의 기억'

    #포토PICK

  • 신형 GV70 내달 출시…부분변경 디자인 공개 제네시스, 中서 '고성능 G80 EV 콘셉트카' 세계 최초 공개 "쓰임새는 고객이 정한다" 현대차가 제시하는 미래 상용차 미리보니

    #CAR라이프

  • [뉴스속 인물]하이브에 반기 든 '뉴진스의 엄마' 민희진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