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고흥군여성단체, 울산 태풍피해 복구지원 나섰다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전남 고흥군이 지난 7일 태풍 ‘차바’로 큰 피해를 입은 울산시 중구 우정재래시장에 여성단체협의회원 40여명을 자원봉사단으로 파견해 복구활동과 지역 특산품인 김, 미역, 다시마 등 20만원 상당의 위문품을 전달했다.

전남 고흥군이 지난 7일 태풍 ‘차바’로 큰 피해를 입은 울산시 중구 우정재래시장에 여성단체협의회원 40여명을 자원봉사단으로 파견해 복구활동과 지역 특산품인 김, 미역, 다시마 등 20만원 상당의 위문품을 전달했다.

AD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최경필 기자]전남 고흥군 여성지도자들이 최근 태풍 피해를 입은 울산지역 복구지원에 나섰다.

고흥군은 지난 7일 태풍 ‘차바’로 큰 피해를 입은 울산시 중구 우정재래시장에 여성단체협의회원 40여명을 자원봉사단으로 파견해 복구활동과 지역 특산품인 김, 미역, 다시마 등 20만원 상당의 위문품을 전달했다고 11일 밝혔다.
이번 여성단체 봉사단은 이날 오전 7시30분 현지로 출발해 현장에 도착하자마자 침수피해를 입은 시장상가 바닥에 밀려온 진흙을 제거하고 각종 집기류, 쓰레기 등 제거에 구슬땀을 흘렸다.

울산시는 태풍 ‘차바’로 시간당 최대 140㎜의 폭우가 쏟아져 곳곳이 침수 피해를 입었다.

특히 중구 우정재래시장은 상가 대부분이 침수피해를 입었고 상점에서 쏟아진 각종 상품들이 도로로 쓸려 나와 각종 쓰레기 등으로 가득 찬 상태였다.
자원봉사단을 이끌고 있는 조양덕 고흥군 여성단체협의회장은 “울산 중구가 태풍으로 큰 피해를 입게 돼 조금이라도 도움을 주고자 여성단체회원들과 함께 달려왔다”며 “피해를 입은 주민들이 조금이라도 위안이 갖고 한시라도 빨리 복구돼 예전 모습처럼 시장에 활기가 넘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고흥군 관계자는 “지난 2007년 발생한 태풍 ‘나리’로 고흥읍 재래시장 침수피해 등 큰 피해를 입었을 당시 타지자체 등에 많은 도움을 받은 바 있다”며 “이번 자원봉사단 파견으로 울산 시민들의 마음에 조금이나마 위로가 되길 바란다”고 전했다.



최경필 기자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이종섭 호주대사, 임명 25일만에 사의…윤 대통령 재가할 듯 [포토] 12년만에 서울 버스파업 "웰컴 백 준호!"…손흥민, 태국전서 외친 말…역시 인성갑

    #국내이슈

  • "애플, 5월초 아이패드 신제품 선보인다…18개월 만" 디즈니-플로리다 ‘게이언급금지법’ 소송 일단락 '아일 비 미싱 유' 부른 미국 래퍼, 초대형 성범죄 스캔들 '발칵'

    #해외이슈

  • 올봄 최악 황사 덮쳤다…주말까지 마스크 필수 [이미지 다이어리] 누구나 길을 잃을 때가 있다 푸바오, 일주일 후 中 간다…에버랜드, 배웅시간 만들어

    #포토PICK

  • 첨단사양 빼곡…벤츠 SUV 눈길 끄는 이유 기아, 생성형AI 탑재 준중형 세단 K4 세계 첫 공개 벤츠 G바겐 전기차 올해 나온다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국가 신뢰도 높이는 선진국채클럽 ‘WGBI’ [뉴스속 용어]코코아 t당 1만 달러 넘자 '초코플레이션' 비상 [뉴스속 기업]트럼프가 만든 SNS ‘트루스 소셜’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