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함평군 제1회 마을숲 콘테스트 우수상 수상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함평군 제1회 마을숲 콘테스트 우수상 수상
AD
원본보기 아이콘

"학다리중앙초교 학생들이 조성하고 가꾼 나눔숲 선정돼"

[아시아경제 노해섭 기자]함평군(군수 안병호)은 숲 속의 전남 만들기 제1회 마을 숲 콘테스트에서 학다리중앙초교 학생들의 참여숲이 우수상을 수상했다고 6일 밝혔다.

마을숲 콘테스트는 전남도가 생활 주변의 아름답고 역사가 있는 마을숲을 발굴해 숲의 소중함을 알리기 위해 기획됐다.

참가 대상은 ‘숲 속의 전남’만들기에 주민이 참여해 조성한 숲과 주민이 자율적으로 관리하고 있는 전통 마을숲이다.

선정은 △숲의 역사성 △생태적·경관적 기능 우수성 △지역에 대한 기여도 △관리 주체의 관리 보전 노력 △숲 활용도를 기준으로 서류 심사와 현장 심사를 통해 이뤄졌다.

함평군은 학다리나눔숲 일부 자투리땅에 학다리중앙초등학교 학생들이 직접 나무를 심고 가꾼 참여숲이 참가해 우수상을 수상했다.

이 숲은 지난해 숲속의 전남 만들기 공모사업에 학다리중앙초등학교 학생들이 신청한 '꿈나무 심기'가 선정돼 1000만원을 투입해 1,000㎡ 규모로 조성한 곳이다.

학생들은 청단풍, 왕벚나무, 동백 등 교목 55주, 영산홍 등 관목 350주를 직접 심고 나무마다 자신들의 이름표를 달아 정성껏 가꿔왔다.

또 다양한 숲 체험 프로그램을 운영한 점이 좋은 평가를 받았다.

이진영 군 산림공원사업소장은 “‘숲 속의 전남’만들기에 주민들의 동참을 적극 유도해 왔다”며 “이번 수상으로 지역민의 참여 분위기가 더욱 확산되기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노해섭 기자 nogary@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하이브 막내딸’ 아일릿, K팝 최초 데뷔곡 빌보드 핫 100 진입

    #국내이슈

  •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대학 나온 미모의 26세 女 "돼지 키우며 월 114만원 벌지만 행복" '세상에 없는' 미모 뽑는다…세계 최초로 열리는 AI 미인대회

    #해외이슈

  •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 황사 극심, 뿌연 도심

    #포토PICK

  • 매끈한 뒷태로 600㎞ 달린다…쿠페형 폴스타4 6월 출시 마지막 V10 내연기관 람보르기니…'우라칸STJ' 출시 게걸음 주행하고 제자리 도는 車, 국내 첫선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비흡연 세대 법'으로 들끓는 영국 사회 [뉴스속 용어]'법사위원장'이 뭐길래…여야 쟁탈전 개막 [뉴스속 용어]韓 출산율 쇼크 부른 ‘차일드 페널티’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