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제21회 강동선사문화축제 다양한 행사 풍성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7~ 9일 서울 암사동 유적 일대서 '제21회 강동선사문화축제' 개최

[아시아경제 박종일 기자] 서울 암사동 유적(강동구 올림픽로 875)을 품은 강동구(구청장 이해식)가 ‘제21회 강동선사문화축제’를 7일부터 9일까지 개최한다.

암사동 유적 일대에서 열리는 이번 축제는 1996년 시작하여 올해로 21주년을 맞았다. 선사시대를 테마로 하는 축제는 서울에서 유일하다.
이번 축제에서는 공동체를 강조한 다양한 볼거리를 준비했다.
첫 날 ▲100인의 풍물패가 펼치는 설장구 공연(15:00) ▲ 자치회관 프로그램 경연대회인 ▲강동구민 페스티벌(16:10)이 펼쳐지며 ▲선사소망등 터널 점등식(18:30)이 이어진다. 이어 축제의 본격적인 시작을 알리는 ▲개막 선언과 주제공연 ‘사람을 품은 시대’(20:00)가 원시시대로의 문을 활짝 연다. ▲뮤지컬배우 이시안, 가수 서영은, 캔의 축하공연(20:30)도 마련돼 축제 첫날을 뜨겁게 달군다.
고고학체험 스쿨 선사 불피우기 체험

고고학체험 스쿨 선사 불피우기 체험

AD
원본보기 아이콘

둘째날은 오전 11시 대한궁술협회의 ‘국궁’을 시작으로 300명의 주민이 참여하는 ▲영산줄다리기’(13:00)가 펼쳐진다. 이외에도 삼한시대부터 부녀자들이 추석 전에 승부를 가리며 놀았던 풍습인 ▲길쌈놀이(15:00) 서울시 무형문화재 제10호인 ▲바위절마을호상놀이(15:30)까지 다채로운 우리 전통민속 놀이가 쉴틈없이 이어져 세대가 함께 즐길 수 있는 볼거리를 제공한다.

오후 5시30분에는 강동선사문화축제의 하이라이트이자 백미인 ▲원시 대탐험 거리퍼레이드가 천호공원에서 암사동 유적까지 약1.8㎞ 구간에서 펼쳐진다.

‘태고의 소리를 찾아서’라는 주제로 매머드 가족, 맘모스, 공룡, 버팔로 등 대형조형물이 앞서고 18개 동주민센터에서 태고의 소리를 주제로 한 각양각색의 소리를 재치있게 표현한다. 퍼레이드 후에는 주무대 앞에 모여 유명 클럽 DJ가 진행하는 ▲선사가족 춤파티(19:30)를 통해 관람객 모두가 선사부족이 돼 토요일 밤을 불태운다.
축제의 마지막 날은 청소년 동아리들의 경연의 장 ▲달달콘서트(11:00)와 ▲별별콘서트(14:00)로 시작한다. 오후 5시에는 열정적인 Rock의 향연인 ▲강동 Rock 페스티벌(17:00)이 펼쳐진다.이어서 폐막공연으로 ▲태권도 뮤지컬 공연(20:00)과 ▲인기가수 이민용, 김경호의 무대로 축제의 끝을 향해 달린다.

유적지 경내에서 즐길 수 있는 다채로운 부대행사도 가득하다.
암사동 유적 유물 추가발굴을 통해 발견된 유물을 전시하는 ▲암사동 유적 발굴유물 특별전(금 14:00, 토?일 10:00) 빗살무늬 토기의 제작과정을 엿볼 수 있는 ▲빗살무늬토기 노천소성(露天燒成)(금 14:00, 토?일 10:00)은 암사동 유적만의 정체성을 한껏 드러내는 프로그램이다.
강동선사문화축제 퍼레이드

강동선사문화축제 퍼레이드

원본보기 아이콘

▲신석기 고고학 체험스쿨(금?토 10:00~19:00)도 자녀를 둔 가족단위 관람객들의 필수코스로 인기가 높다.

체험교육 전용공간인 암사동 유적 체험마을에서 움집 ? 빗살무늬토기 만들기, 원시 불피우기, 어로체험 등 8개 부스에서 원시인의 하루를 체험해 보는 경험은 스마트폰과 TV에 길들여진 어린이들에게 새롭고 흥미진진한 경험을 선사할 것이다.




박종일 기자 dream@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하이브-민희진 갈등에도…'컴백' 뉴진스 새 앨범 재킷 공개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국내이슈

  • 때리고 던지고 휘두르고…난민 12명 뉴욕 한복판서 집단 난투극 美대학 ‘친팔 시위’ 격화…네타냐후 “반유대주의 폭동” "죽음이 아니라 자유 위한 것"…전신마비 변호사 페루서 첫 안락사

    #해외이슈

  • [포토] '벌써 여름?' [포토] 정교한 3D 프린팅의 세계 [포토] '그날의 기억'

    #포토PICK

  • 신형 GV70 내달 출시…부분변경 디자인 공개 제네시스, 中서 '고성능 G80 EV 콘셉트카' 세계 최초 공개 "쓰임새는 고객이 정한다" 현대차가 제시하는 미래 상용차 미리보니

    #CAR라이프

  • [뉴스속 인물]하이브에 반기 든 '뉴진스의 엄마' 민희진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