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구글 픽셀폰, '역대 최고' 카메라 갖췄다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카메라 평가 사이트 DXOMARK, 역대 최고 점수인 89점 매겨
후면 1230만 화소, 선명한 색감 장점
순간 포착 능력 뛰어나…동영상 촬영 기능도 준수
사진 무제한 저장할 수 있는 '구글 포토스'


구글 픽셀폰

구글 픽셀폰

AD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이민우 기자] 구글의 프리미엄 스마트폰 '픽셀'의 카메라 성능이 역대 최고 수준인 것으로 나타났다.
4일(현지시간) 정보기술(IT) 전문매체 엔가젯은 이 같이 전했다. 구글은 이날 샌프란시스코에서 '메이드 바이 구글'을 열고 새로운 스마트폰 '픽셀'시리즈와 모바일 가상현실(VR) 헤드셋 '데이드림뷰' 등을 선보였다.

픽셀의 후면 카메라는 1230만 화소를 갖췄다. 카메라ㆍ렌즈 전문평가사이트 디엑스오마크(DxOMark)는 픽셀의 카메라에 89점을 책정했다. 1200만 화소를 갖추며 이전작보다 여러모로 향상됐다는 평을 받은 아이폰7의 점수는 86점이었다. 디엑스오마크는 "픽셀의 카메라는 역대 최고의 스마트폰 카메라"라며 "컴팩트 디지털 카메라 수준의 선명함과 색감을 갖췄다"고 평가했다. 또한 1.55 마이크론 픽셀 이미지 센서를 갖춰 야간 등의 어두운 환경에서 더 많은 빛을 흡수해 선명하게 사진을 찍을 수 있다.

픽셀은 움직이는 피사체를 촬영하는 데에도 큰 강점을 가진 것으로 나타났다. 구글이 지금까지 테스트한 스마트폰 중 가장 포착 시간이 짧았다. 거의 셔터랙이 발생하지 않는 수준이다. 또한 흔들림방지기능(HDR)이 항상 작동하고 있어 주간의 밝은 햇살과 음영을 확실하게 포착할 수 있다.
구글은 "카메라가 이미지를 포착하고 처리하는 시간이 이전 모델보다 두배 가량 빨라졌다"며 "스냅드래곤 821칩과 4기가바이트(GB) 램을 탑재했기 때문"이라고 밝혔다.

동영상 기능도 강화됐다. 픽셀은 초당 30프레임의 4K 영상을 촬영할 수 있으며, 1080p 영상은 초당 120프레임, 720p 영상은 초당 240프레임에 촬영할 수 있다. 구글이 공개한 시연 영상에서는 길가를 걷는 사람의 모습이 부드럽게 이어졌다. 구글은 "자이로스코프 센서가 초당 200회 작동하면서 흔들림을 막아 부드럽고 안정적인 영상을 촬영할 수 있다"고 말했다.

애플의 아이폰7 시리즈의 카메라와 비교했을 때 망원렌즈나 인물 사진을 찍을 때 배경을 흐리게 만드는 '보케(bokeh)' 효과와 같은 기능은 탑재되지 않았지만 기타 기본적인 광학 기능은 보다 뛰어난 것으로 나타났다.

한편 구글은 무제한 사진을 저장할 수 있는 '구글 포토스'도 함께 공개했다. iOS와 안드로이드 용 구글 포토스는 무료 서비스를 사용할 경우 1600만화소 이미지와 풀 HD 비디오까지 업로드할 수 있다. 월 100GB 당 1.99달러를 지불하면 더 높은 해상도와 비디오를 저장할 수 있다.




이민우 기자 letzwin@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하이브-민희진 갈등에도…'컴백' 뉴진스 새 앨범 재킷 공개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국내이슈

  • 공습에 숨진 엄마 배에서 나온 기적의 아기…결국 숨졌다 때리고 던지고 휘두르고…난민 12명 뉴욕 한복판서 집단 난투극 美대학 ‘친팔 시위’ 격화…네타냐후 “반유대주의 폭동”

    #해외이슈

  • [포토] '벌써 여름?' [포토] 정교한 3D 프린팅의 세계 [포토] '그날의 기억'

    #포토PICK

  • 신형 GV70 내달 출시…부분변경 디자인 공개 제네시스, 中서 '고성능 G80 EV 콘셉트카' 세계 최초 공개 "쓰임새는 고객이 정한다" 현대차가 제시하는 미래 상용차 미리보니

    #CAR라이프

  • [뉴스속 인물]하이브에 반기 든 '뉴진스의 엄마' 민희진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