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시아경제 임온유 기자] 소셜커머스 티몬이 농심과 손잡고 1인 가구 증가로 급성장 중인 HMR(Home Meal Replacement, 가정간편식) 시장을 선점하기 위해 신제품 6종을 선보인다고 28일 밝혔다.
신제품 6종은 티몬의 생필품 쇼핑채널인 '슈퍼마트'에서만 만날 수 있는 NPB(National Private Brand, 제조사와 공동 기획한 단독상품) 상품이다. '진짜' 시리즈로 불리며 총 6종으로 구성됐다. ‘진짜 짜장’, ‘진짜 볶음짬뽕 덮밥소스’, ‘진짜 김치제육 덮밥소스’, ‘진짜 소불고기 덮밥소스’ 등 소스류 4가지와 ‘진짜 미트볼’, ‘진짜 사골곰탕’ 등이다. 판매가는 소스류가 1390원, 미트볼과 사골곰탕이 2150원이다.
티몬은 "‘진짜’ 시리즈를 위해 티몬과 농심 두 회사가 머리를 맞대고 고객행동분석 및 티몬 판매데이터를 바탕으로 개발했다. 출시제품 선정과 패키지디자인에 이르기까지 모든 과정을 긴밀히 협력했다"며 "1인가구 증가로 국내 HMR 시장의 규모가 올해 2조원을 돌파할 것으로 예상되는 가운데 이번 양사의 협력은 서로에게 큰 시너지를 안겨다 줄 것으로 기대된다"고 설명했다.
티몬은 진짜 시리즈 출시를 기념하여 매일 구매자 중 선착순 100명에게 6개의 상품을 무료로 추가 제공하는 이벤트를 30일까지 진행한다.
임온유 기자 ioy@asiae.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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