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지방의 누명' 저탄수화물 고지방 식이요법…3가지 팁만 기억하세요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사진=MBC 스페셜 '지방의 누명' 방송화면 캡처

사진=MBC 스페셜 '지방의 누명' 방송화면 캡처

AD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유연수 인턴기자] 저탄수화물 고지방 식이요법이 화제다.

26일 방송된 MBC 스페셜 '밥상, 상식을 뒤집다-지방의 누명 2부'에서는 저탄수화물 고지방 식이요법이 소개돼 눈길을 끌었다.
이날 방송에 따르면 '저탄수화물 고지방' LCHF(Low Carb High Fat) 식이요법은 일반적인 다이어트의 통념을 깨는 식단이다. 전체 식사량 중 탄수화물의 비중을 줄이는 대신 양질의 지방을 마음껏 섭취하는 것.

방송에 출연한 톰비 누네손은 이 방법을 통해 15㎏을 감량했다고 밝히며, 한 끼 식사에 버터 100g 이상과 치즈 100g 이상을 섭취했다고 전했다.

누네손은 "이 식이요법을 시작할 때 많은 조사를 했다. 지방은 열량이 높지만 살을 찌게 하는 것이 아니다. 설탕을 먹는다고 달콤한 사람이 되지 않는 것처럼 몸에 그대로 쌓이는 것이 아니다"라고 적극 권장했다.
4주 동안 '저탄수화물 고지방' 식단 프로젝트에 참여한 참가자들의 결과도 공개됐다. 프로젝트 결과, 체중감량은 물론 4주 전보다 비만에 관련된 호르몬 수치도 정상 수준을 회복했다. 또한 지방을 먹으면 지방을 잘 태우는 체질이 된다는 것을 입증했다.

한편 '저탄수화물 고지방' 식이요법을 통해 다이어트 효과를 내려면 영양섭취 비율을 지방 70~75%, 탄수화물 5~10%, 단백질 20~25%로 맞춰야 한다.

구체적인 저탄수화물 고지방 식이요법 다이어트 팁 첫 번째는 하루 세끼가 아니라 배가 고플 때 식사를 하는 것이다. 두 번째는 탄수화물은 물론 당분이 있는 조미료나 과일, 간식도 제한한다. 세 번째 팁은 되도록 뿌리채소를 피하고 잎채소를 먹는 것이다.




유연수 인턴기자 you0128@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하이브 막내딸’ 아일릿, K팝 최초 데뷔곡 빌보드 핫 100 진입 국회에 늘어선 '돌아와요 한동훈' 화환 …홍준표 "특검 준비나 해라"

    #국내이슈

  • "돼지 키우며 한달 114만원 벌지만 행복해요"…중국 26살 대졸여성 화제 '세상에 없는' 미모 뽑는다…세계 최초로 열리는 AI 미인대회 수리비 불만에 아이폰 박살 낸 남성 배우…"애플 움직인 당신이 영웅"

    #해외이슈

  • [포토] 황사 극심, 뿌연 도심 [포토] 세종대왕동상 봄맞이 세척 [이미지 다이어리] 짧아진 봄, 꽃놀이 대신 물놀이

    #포토PICK

  • 게걸음 주행하고 제자리 도는 車, 국내 첫선 부르마 몰던 차, 전기모델 국내 들어온다…르노 신차라인 살펴보니 [포토] 3세대 신형 파나메라 국내 공식 출시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법사위원장'이 뭐길래…여야 쟁탈전 개막 [뉴스속 용어]韓 출산율 쇼크 부른 ‘차일드 페널티’ [뉴스속 용어]정부가 빌려쓰는 마통 ‘대정부 일시대출금’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