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인천 송도에 국내 첫 '전문병원 복합단지' 들어선다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5개 국내병원과 외국투자자 참여 2019년 완공… 심장·안과·관절 분야 전문병원 등 440병상 입주

[아시아경제 박혜숙 기자]
인천 송도에 국내 첫 '전문병원 복합단지' 들어선다
AD
원본보기 아이콘

인천 송도국제도시에 국내 최초로 '전문병원 복합단지'가 들어선다.

27일 인천시에 따르면 연수구 송도동 11의3 지식정보단지 1만5236㎡ 부지에 440병상 규모의 전문병원 복합단지가 조성될 계획이다.
이 곳에는 국내 유일한 심장 전문병원인 세종병원, 진료규모 국내 2위인 한길안과병원, 관절·척추 전문 예손병원, 수도권 최대 이비인후과인 다인이비인후과 등 4개 전문병원과 종합병원인 뉴고려병원이 입주할 예정이다.

이들 5개 병원은 말레이시아 의료 관련 투자사 GPSB와 컨소시엄을 구성, 2500억원의 사업비를 들여 2019년 말 전문병원 위주 복합단지를 오픈할 계획이다
.
전문병원은 병원급(최소 30병상 이상) 의료기관 중에서 특정 진료과목 또는 질환에 대해 난이도가 높은 의료행위를 하는 병원으로 보건복지부의 인력·병상 수·환자 구성 비율·진료량 등 7개 항목의 기준 조건 등 심사 요건을 충족해야 공식적인 '전문병원' 명칭을 사용할 수 있다. 현재 국내에는 111개의 전문병원이 지정돼 있다.

송도 전문병원은 정형외과 100병상, 심장내과 100병상, 이비인후과 80병상, 내과 60병상, 안과 50병상 등 440병상으로 출발하지만 개장 이후 산부인과·대장항문외과 등이 합류하면 규모가 500병상 늘어나 종합병원 수준이 된다.
인천지하철 1호선 지식정보단지역 앞에 조성되는 전문병원단지는 지하철역과 지하연결통로를 만들고 병원 간 1층 로비를 무빙워크로 연결, 병원 이용객 편의를 높이게 된다.

복합단지에는 5개 병원 외에도 외국인 전용 진료센터, 종합검진센터, 산후조리원 등이 들어설 예정이다. 단지 내 근린생활시설 건물에는 피부과·성형외과·치과·비뇨기과 등 전문클리닉을 유치, 단지 안에서 모든 진료과목의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할 방침이다.

송도는 국제도시임에도 종합병원이 1개에 불과할 정도로 의료 인프라가 약했지만 전문병원단지가 조성되면 수준 높은 의료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게 된다.

한편 유정복 인천시장은 이날 전문병원 복합단지 참여 5개 병원의 원장과 투자양해각서를 체결하고 적극적인 지원을 약속했다.

유 시장은 "헬스케어 및 의료관광 분야가 대한민국의 차세대 동력산업으로 거듭나야 하는 시점에 송도 전문병원 복합단지 조성은 반드시 필요한 사업"이라며 "이를 시작으로 인천이 의료바이오산업의 메카로 거듭나기 위한 중요한 앵커시설인 종합병원급 국제병원 유치에 힘을 모으겠다"고 말했다.

전문병원협회장을 맡고 있는 정규형 한길안과병원 이사장도 "의료단지의 가장 큰 장점은 브랜드 경쟁력이 높은 병원들이 공동투자와 운영으로 경영의 효율성을 높이고, 병원간 협업을 통해 환자에게 최상의 의료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다는 것"이라며 "해외 의료관광객 유치에도 집중해 의료한류의 중심 의료단지가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박혜숙 기자 hsp0664@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이슈 PICK

  •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국내이슈

  • 美대학 ‘친팔 시위’ 격화…네타냐후 “반유대주의 폭동” "죽음이 아니라 자유 위한 것"…전신마비 변호사 페루서 첫 안락사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해외이슈

  • [포토] 정교한 3D 프린팅의 세계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PICK

  • "쓰임새는 고객이 정한다" 현대차가 제시하는 미래 상용차 미리보니 매끈한 뒤태로 600㎞ 달린다…쿠페형 폴스타4 6월 출시 마지막 V10 내연기관 람보르기니…'우라칸STJ' 출시

    #CAR라이프

  • [뉴스속 인물]'뉴진스의 창조주' 민희진 대표는 누구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