월 4~29일까지 구청과 보건소, 동, 도시관리공단 시설 이용주민 올해 상반기 만족도 조사결과 ‘매우만족’
지난해 같은 기간은 물론 올해 상반기 조사결과와 비교해도 크게 상승했다.
이번 민원행정서비스 종합만족도는 지난 상반기 95.6%에 비해 2% 상승, 93.6%로 조사된 지난해 같은 기간(하반기)과 비교하면 무려 4% 상승한 수치다.
시설별 만족도를 살펴보면 구청이 96.3%, 보건소는 97.5%, 동 주민센터 98.3%, 그리고 강북문화예술회관 등 공공시설의 경우 98.5%로 조사되었고, 특히 구청의 경우 상반기 89%에 비해 무려 7.3% 올랐다.
세부항목으로 민원처리과정과 친절도, 신속성, 공정성, 청렴성 등을 조사, 그 중에서도 특히 ‘청렴성’ 분야에서는 응답자 전원이 금품이나 향응을 제의받은 적이 없다고 답, 민선5기와 6기 들어 강북구가 각별히 노력을 기울이고 있는 ‘공무원 청렴성 향상’ 부문에 있어 성과를 거두고 있는 것으로 확인됐다.
박겸수 구청장은 “앞으로도 구민들과 지속적으로 소통하고 그 결과를 구정에 적극 반영해 행정민원 서비스를 더욱 향상시키고 ‘청렴강북’과 ‘친절강북’을 실현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박종일 기자 dream@asiae.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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