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시아경제 임온유 기자] '나홀로족'이 늘어나면서 1인용 가구 상품이 호황이다.
16일 업계에 따르면 지난해 한 온라인 쇼핑 사이트의 1인용 소파 판매량이 전년 대비 2배 이상(168%) 증가했다. 올해 상반기에는 지난해 같은 기간 대비 27% 늘었고 1인용 슈퍼싱글침대와 티테이블도 각각 25%, 35% 증가했다.
이러한 현상은 1인 가구 증가에 따른 결과다. 통계청의 '2015 인구주택총조사'에 따르면 1인 가구가 우리나라의 가장 보편적인 가구 형태인 것으로 나타났다. 지난해 1인 가구는 520만3000가구로 전체 1956만가구의 27.2%를 차지했다.
이는 2인 가구(499만4000가구·26.1%), 3인 가구(410만1000가구·21.5%), 4인 가구(358만9000가구·18.8%), 5인 이상 가구(122만가구·6.4%) 보다 많은 수치다.
업계 관계자는 "1인용 가구 상품은 효율적인 공간 활용이 관건"이라며 "최근 출시된 1인용 가구는 한 가구에 두 가지 용도를 갖추는 등 좁은 공간 내 효율성을 강조한 경우가 많다"고 말했다.
임온유 기자 ioy@asiae.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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