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스폰서 의혹 김형준 부장검사, 집무집행정지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땡잼뉴스]9월7일 10:00…포털이슈 톱10


1. 김형준

법무부가 스폰서 및 사건 부당청탁 의혹을 받는 김형준 부장검사에 대해 두 달간 직무집행정지를 명했습니다. 이에 앞서 대검찰청은 "김수남 검찰총장이 김 부장검사가 직무집행을 계속하는 것이 부적절하다고 판단해 검사징계법 제8조에 따라 법무부장관에게 직무집행정지를 요청했다"고 밝혔고, 이에 따른 조치입니다.
사진=아시아경제 DB

사진=아시아경제 DB

AD
원본보기 아이콘
2. 미세먼지

수도권에 대기 중 미세먼지 농도가 높아지고 있습니다. 6일 중국발 미세먼지가 유입된 뒤 국내 대기가 정체하면서 수도권 곳곳의 미세먼지 농도가 평소의 2배를 웃돌고 있습니다.
* 해당 이미지는 아경봇이 날씨 빅데이타를 기반으로 실시간 제작한 이미지입니다.(기상청/한국환경공단 제공)

* 해당 이미지는 아경봇이 날씨 빅데이타를 기반으로 실시간 제작한 이미지입니다.(기상청/한국환경공단 제공)

원본보기 아이콘

3. 저 하늘에 태양이

7일 방송된 KBS2 아침드라마 '저 하늘에 태양이'에서는 불량배들에게 위험에 처한 강인경(윤아정 분)을 구해주는 강한수(오승윤 분)의 모습이 전파를 탔습니다.
4. 아이폰7

애플이 8일 오전 2시(현지시간 7일 오전 10시) 미국 샌프란시스코 빌 그레이엄 시빅 오디토리엄에서 새 플래그십 스마트폰 ‘아이폰7’을 공개합니다. 아이폰7은 4.7인치 기본 모델과 5.5인치 대화면 모델, 2종으로 출시될 전망입니다.

5. 정혜성

6일 방송된 KBS 2TV 월화드라마 ‘구르미 그린 달빛’ 6회에서는 명은공주(정혜성 분)가 몸태를 줄이기 위해 식단 조절에 나선 모습이 그려졌습니다.
구르미 그린 달빛 정혜성 / 사진=KBS2 구르미 그린 달빛 정혜성 캡처

구르미 그린 달빛 정혜성 / 사진=KBS2 구르미 그린 달빛 정혜성 캡처

원본보기 아이콘

6. 밀정

7일 개봉하는 영화 '밀정'이 예매율 1위를 기록중입니다. 영화진흥위원회에 따르면 이날 '밀정'은 예매율이 66.1%에 이르고 있습니다.

7. 박보검

6일 방송된 KBS 2TV 월화드라마 '구르미 그린 달빛' 6회에서 청나라 사신에게 끌려갈 위기에 처한 홍라온(김유정) 때문에 이영(박보검)이 칼을 빼들고 청나라 사신을 위협해 홍라온을 구했습니다.

8. V20

LG전자의 차세대 대화면 스마트폰 'V20'의 상세 사양 일부가 공개됐습니다. V20은 전작인 V10보다 배터리 용량이 대폭 증가하고, 깨끗한 화질의 사진과 영상을 더 빠르고 원활하게 촬영할 수 있습니다.

9. 김소연

김소연과 이상우는 지난 8월 종영한 MBC 주말드라마 ‘가화만사성’ 출연을 통해 연인 사이로 발전, 드라마를 마친 이후 교제를 시작했다고 6일 둘의 소속사는 밝혔습니다.

10. 백로

본격적인 가을의 시작을 알리는 절기 백로로 접어들었습니다. 당분간 아침에는 선선하다가도 낮에는 다시 더워지는 날씨가 반복될 것으로 예상됩니다.



이창환 기자 goldfish@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하이브 막내딸’ 아일릿, K팝 최초 데뷔곡 빌보드 핫 100 진입

    #국내이슈

  •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대학 나온 미모의 26세 女 "돼지 키우며 월 114만원 벌지만 행복" '세상에 없는' 미모 뽑는다…세계 최초로 열리는 AI 미인대회

    #해외이슈

  •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 황사 극심, 뿌연 도심

    #포토PICK

  • 매끈한 뒤태로 600㎞ 달린다…쿠페형 폴스타4 6월 출시 마지막 V10 내연기관 람보르기니…'우라칸STJ' 출시 게걸음 주행하고 제자리 도는 車, 국내 첫선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비흡연 세대 법'으로 들끓는 영국 사회 [뉴스속 용어]'법사위원장'이 뭐길래…여야 쟁탈전 개막 [뉴스속 용어]韓 출산율 쇼크 부른 ‘차일드 페널티’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