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찾동 실무자 교육으로 복지 전문성 높인다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동대문구, 통합사례관리 교육‘사례발표를 통한 사례관리 방법의 이해’

[아시아경제 박종일 기자] 동대문구(구청장 유덕열) 희망복지지원단은 7일 오후 3시 구청 사내아카데미에서 동주민센터 복지팀 직원 50여명을 대상으로 통합사례관리 전문성 향상을 위한 ‘사례발표를 통한 사례관리 방법의 이해’를 진행한다.

통합사례관리는 지역 내 복잡한 복지 욕구 및 문제를 지닌 대상자에게 다양한 지역사회 자원을 연계하여 생활의 어려움을 극복할 수 있도록 돕는 사업이다.
구는 7월부터 ‘찾아가는 동주민센터 사업’을 전면 시행하고 있다.

이번 교육은 찾동 사업의 성공적 정착을 위해 통합사례관리 업무 담당자의 역량을 강화하고 전문성을 향상시켜 주민들에게 다가가기 위한 것이다.

지난 8월31일, 9월7일 이틀간 직원 100여명을 대상으로 진행된다.
교육은 ▲민간기관 및 민간사업 소개를 통한 지역자원 파악하기 ▲기관별 사례발표를 통한 사례관리 실천방법의 이해 등 동 담당자들의 사례관리 업무 및 맞춤형 서비스 제공을 위해 꼭 필요한 내용으로 구성됐다.
사례관리교육

사례관리교육

AD
원본보기 아이콘

특히 이번 사례관리 교육은 동대문종합사회복지관 외 9개 민간사회복지기관이 주도적으로 참여하여 진행됨에 따라 민?관이 협력한 사례관리 교육이라는데 큰 의미가 있다.

8월 31일 교육에는 동대문종합사회복지관, 장안종합사회복지관, 동문장애인복지관 등이 참석했으며, 9월 7일에는 동대문노인종합복지관, 동대문구정신건강증진센터 등이 참석한다.

구는 동 단위 사례관리를 활성화하기 위해 우?동?사?발(우리 동대문구 사례관리 발전을 위한 협력체) 간담회를 지난 1월부터 매월 실시하는 등 민?관이 함께 동 단위 사례관리의 성공적 안착을 위해 노력하고 있다.

유덕열 동대문구청장은 “찾동 사업과 관련 구민들의 실질적인 복지체감도 향상을 위해 실무자들에 대한 교육을 지속적으로 실시하겠다”며 “앞으로도 통합사례관리를 통한 맞춤형 지원으로 위기가정의 자립을 돕고 복지사각지대 해소를 위해 더욱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박종일 기자 dream@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국내이슈

  • 美대학 ‘친팔 시위’ 격화…네타냐후 “반유대주의 폭동” "죽음이 아니라 자유 위한 것"…전신마비 변호사 페루서 첫 안락사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해외이슈

  • [포토] 정교한 3D 프린팅의 세계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PICK

  • 제네시스, 中서 '고성능 G80 EV 콘셉트카' 세계 최초 공개 "쓰임새는 고객이 정한다" 현대차가 제시하는 미래 상용차 미리보니 매끈한 뒤태로 600㎞ 달린다…쿠페형 폴스타4 6월 출시

    #CAR라이프

  • [뉴스속 인물]하이브에 반기 든 '뉴진스의 엄마' 민희진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