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견본주택마다 방문객 열기…주말동안 8만여명 몰려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부산 GS건설 '명륜자이' 견본주택엔 빗속 4만명 찾아 '북적'

▲가을 분양시장이 본격화하고 있다. 공급과잉 논란이 지속되는 가운데 지난 주말에는 견본주택 개관이 전국 4곳에 불과했다. 사진은 지난 2일 개관한 '속초KCC스위첸' 견본주택에 몰려든 방문객들이 줄을 서 입장을 기다리는 모습. 이곳에는 개관 첫날에만 7000여명, 주말 사흘간 2만여명이 다녀간 것으로 집계됐다.

▲가을 분양시장이 본격화하고 있다. 공급과잉 논란이 지속되는 가운데 지난 주말에는 견본주택 개관이 전국 4곳에 불과했다. 사진은 지난 2일 개관한 '속초KCC스위첸' 견본주택에 몰려든 방문객들이 줄을 서 입장을 기다리는 모습. 이곳에는 개관 첫날에만 7000여명, 주말 사흘간 2만여명이 다녀간 것으로 집계됐다.

AD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권재희 기자] 9월 첫 주말 전국 네 곳에서 견본주택이 개관한 후 예비청약자들의 열기가 뜨거웠다. 견본주택마다 문전성시를 이뤄 상반기의 분양열기가 그대로 이어지는 모양새다. 서울에서는 '송파두산위브', 경기권에서는 '한양수자인안양역', 부산에서 '명륜자이', 강원에서 '속초KCC스위첸'이 분양에 돌입했다.

서울권에서 가을 분양시장의 포문을 연 곳은 '송파두산위브'였다. 두산건설이 송파구 오금동 135번지 일대에 공급하는 이 단지는 올해 송파구에 공급되는 단지 중 첫 민간분양 물량이다. 269가구 규모며, 전 가구 59~84㎡의 중소형으로 이뤄졌다.
경기권에서 가장 발빠르게 가을 분양시장을 노크한 한양의 '한양수자인안양역'에는 주말 사흘간 1만2000여명의 방문객이 다녀간 것으로 집계됐다. '한양수자인 안양역'은 경기도 안양시 만안구 안양2동 80-4번지 일대 청원아파트를 재건축해 공급되는 단지다. 총 419가구 규모 중 186가구가 일반분양 한다. 단지가 들어서는 안양동 일대는 학군이 잘 갖춰져 있어 학부모들의 관심이 뜨거웠다. 안일초, 안양외고, 안양예고 등이 단지와 인접하고 안양시립만안도서관 등이 위치한다. 분양관계자는 "초ㆍ중ㆍ고교가 모두 도보거리에 있어 자녀를 둔 30~40대의 반응이 특히 좋았다"고 분위기를 전했다.

상반기 가장 뜨거웠던 지방 청약시장으로 꼽히는 부산에서는 GS건설이 분양시장의 물꼬를 텄다. GS건설이 부산 동래구 명륜동 650-1번지 명륜 4구역을 재개발해 공급하는 '명륜자이'는 지난 2일 개관한 후 주말까지 4만여명이 다녀간 것으로 집계됐다. 총 671가구 중 478가구가 일반분양된다. 비가 오는 궂은 날씨에도 명륜자이 견본주택에 입장하기 위한 긴 줄이 늘어서 하반기에도 부산 분양시장의 열기가 뜨거울 것임을 시사했다. 특히 부산에서 명문학군으로 꼽히는 동래구에 공급되는 이 단지는 잘 갖춰진 교육환경으로 주목받았다. 명륜초, 동래중, 부산중앙여고 등이 단지 인근에 밀집해 있다.

강원도 속초에서는 KCC건설이 강원도 속초시 조양동에 공급하는 '속초 KCC 스위첸' 견본주택이 개관했다. 개관 첫날에만 7000여명의 방문객이 몰리며 인기를 예고했다. 견본주택 개관 전부터 일찌감치 몰려든 인파로 긴 행렬이 이어지기도 했다.
KCC건설 분양관계자는 "주말 사흘간 2만여명이 다녀간 것으로 추산된다"며 "동해와 설악산, 청초호 등 휴양인프라를 갖춰 세컨하우스로도 큰 인기를 끌고 있다"고 말했다. 여행 겸 속초를 찾은 서울 수요자들의 발길이 꾸준히 이어지기도 했다. 서울 송파구에서 온 최모(48ㆍ주부)씨는 "여유있게 쉴 수 있는 세컨하우스를 알아보던 중 동해바다가 가까운 속초에 새 아파트가 나온다고 해서 남편과 함께 휴가 차 찾아왔다"며 "쾌적한 자연환경은 물론 동서고속화철도가 개통되면 서울까지 쉽게 이동할 수 있어 세컨하우스 용으로 청약을 넣어볼 생각"이라고 밝혔다.




권재희 기자 jayful@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국내이슈

  • 美대학 ‘친팔 시위’ 격화…네타냐후 “반유대주의 폭동” "죽음이 아니라 자유 위한 것"…전신마비 변호사 페루서 첫 안락사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해외이슈

  • [포토] 정교한 3D 프린팅의 세계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PICK

  • 제네시스, 中서 '고성능 G80 EV 콘셉트카' 세계 최초 공개 "쓰임새는 고객이 정한다" 현대차가 제시하는 미래 상용차 미리보니 매끈한 뒤태로 600㎞ 달린다…쿠페형 폴스타4 6월 출시

    #CAR라이프

  • [뉴스속 인물]하이브에 반기 든 '뉴진스의 엄마' 민희진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