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SK이노 '드로잉쇼' 광고, 조회수 1000만 돌파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아시아경제 김혜민 기자] SK이노베이션 이 소셜네트워크서비스(SNS)를 통해 선보인 기업PR 광고 '이노베이션의 큰 그림(Big Picture of Innovation)'편의 조회수가 1000만건을 돌파했다.

SK이노베이션은 1일 첫 선을 보인지 두 달 만인 이날 오전 페이스북 613만건, 유튜브 389만건 등 총 1000만 조회수를 기록했다고 밝혔다. 매일 페이스북에서는 약 10만건, 유튜브에서는 약 6만5000건의 조회가 이뤄진 셈이다. 올 상반기 유튜브 기준 조회수 상위 5위 안의 국내 기업 광고들은 평균 4~6개월 만에 170만~370만의 조회 수를 기록했다.
▲'드로잉 쇼' 광고 스틸컷

▲'드로잉 쇼' 광고 스틸컷

AD
원본보기 아이콘

이번 광고는 드로잉 아티스트 김정기 작가와의 협업을 통해 SK이노베이션의 위상과 비전을 역동적으로 표현했다. 김 작가는 이 광고에서 가로 5m, 세로 2m의 대형 캔버스에 SK이노베이션의 석유·화학·윤활유·석유개발 등 다양한 사업영역을 세계지도 형태의 그림으로 표현하는 '드로잉 쇼'를 선보였다.

광고를 기획한 SK플래닛 관계자는 "일반 소비자에게 친숙하지 않은 에너지·화학 기업의 비즈니스와 비전 등을 표현하는 것이 쉽지 않았는데 김정기 작가의 역동적인 드로잉 쇼를 활용한 것이 대중들에게 잘 어필한 것 같다"고 말했다.

한국어로만 제작된 이 광고는 미국, 일본, 멕시코 등 해외에서도 1만건 가까이 시청한 것으로 집계됐다. SK이노베이션 관계자는 "극장과 SNS 채널에만 노출시켰는데도 불구하고 '드로잉 쇼'라는 독창적인 기법에 힘입어 대중들의 큰 관심을 이끌어 냈다"며 "세계시장에서 활약하고 있는 SK이노베이션의 노력과 성과를 쉽고 친근하게 알릴 수 있는 계기가 됐다"고 말했다.
한편 SK이노베이션은 속편 광고를 조만간 선보일 예정이다. 광고 배경음악을 새롭게 편곡해 입히고, 영상에도 변화를 줬다. 이와 함께 기업 광고 1000만 조회와 신규 버전 광고 런칭을 기념해 축하 이벤트도 펼칠 계획이다. 오는 9일부터 SK이노베이션 페이스북에서 광고를 공유하고, 조회수 1000만건 돌파를 축하하는 댓글을 작성한 SNS 사용자 등 총 1000명에게 커피 기프티콘을 선물할 예정이다.



김혜민 기자 hmeeng@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국내이슈

  • "죽음이 아니라 자유 위한 것"…전신마비 변호사 페루서 첫 안락사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대학 나온 미모의 26세 女 "돼지 키우며 월 114만원 벌지만 행복"

    #해외이슈

  • [포토] 정교한 3D 프린팅의 세계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PICK

  • "쓰임새는 고객이 정한다" 현대차가 제시하는 미래 상용차 미리보니 매끈한 뒤태로 600㎞ 달린다…쿠페형 폴스타4 6월 출시 마지막 V10 내연기관 람보르기니…'우라칸STJ' 출시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 용어]'비흡연 세대 법'으로 들끓는 영국 사회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