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이노베이션은 1일 첫 선을 보인지 두 달 만인 이날 오전 페이스북 613만건, 유튜브 389만건 등 총 1000만 조회수를 기록했다고 밝혔다. 매일 페이스북에서는 약 10만건, 유튜브에서는 약 6만5000건의 조회가 이뤄진 셈이다. 올 상반기 유튜브 기준 조회수 상위 5위 안의 국내 기업 광고들은 평균 4~6개월 만에 170만~370만의 조회 수를 기록했다.
이번 광고는 드로잉 아티스트 김정기 작가와의 협업을 통해 SK이노베이션의 위상과 비전을 역동적으로 표현했다. 김 작가는 이 광고에서 가로 5m, 세로 2m의 대형 캔버스에 SK이노베이션의 석유·화학·윤활유·석유개발 등 다양한 사업영역을 세계지도 형태의 그림으로 표현하는 '드로잉 쇼'를 선보였다.
광고를 기획한 SK플래닛 관계자는 "일반 소비자에게 친숙하지 않은 에너지·화학 기업의 비즈니스와 비전 등을 표현하는 것이 쉽지 않았는데 김정기 작가의 역동적인 드로잉 쇼를 활용한 것이 대중들에게 잘 어필한 것 같다"고 말했다.
한국어로만 제작된 이 광고는 미국, 일본, 멕시코 등 해외에서도 1만건 가까이 시청한 것으로 집계됐다. SK이노베이션 관계자는 "극장과 SNS 채널에만 노출시켰는데도 불구하고 '드로잉 쇼'라는 독창적인 기법에 힘입어 대중들의 큰 관심을 이끌어 냈다"며 "세계시장에서 활약하고 있는 SK이노베이션의 노력과 성과를 쉽고 친근하게 알릴 수 있는 계기가 됐다"고 말했다.
김혜민 기자 hmeeng@asiae.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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