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강신호 회장 "글로벌 동아쏘시오 기폭제 되길"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고향 상주에 인재개발원 세운 강신호 회장

[아시아경제 조강욱 기자] "회사는 가장 먼저 사람을 키우는 곳입니다. 사람이 있어야 회사가 있고, 인재가 많아야 회사가 성장할 수 있습니다."
강신호 동아쏘시오그룹 회장은 지난달 31일 경상북도 상주시 은척면 무릉리에서 열린 상주 인재개발원 준공식에서 이 같이 말하며 "이번 상주 인재개발원 완공이 글로벌 동아쏘시오그룹의 문을 여는 데 기폭제가 되기를 기대한다"고 강조했다.

이날 1년 3개월에 걸친 공사 끝에 동아쏘시오그룹의 글로벌 인재 육성을 위한 또 하나의 인재개발원이 세워졌다. 상주 인재개발원은 글로벌 교육 확대에 집중해 우수 인재, 즉 리더 양성에 집중한다. 기존 용인 인재개발원은 분야별 직무, 생산직 GMP, 영업 역량 등 직무 교육을 위주로 하는 역량 개발센터로 운영된다.

지하 1층, 지상 3층 규모의 상주 인재개발원은 120명의 교육생을 수용할 수 있으며, 연간 6000명의 교육이 가능하다.
특히 이곳은 선친인 동아쏘시오그룹의 창업자 故 강중희 회장과 강 회장 본인이 태어나고 자란 고향이라 그에게는 더욱 의미가 컸다.

강 회장은 "오면서 건물 앞의 낡은 무릉교가 새롭게 보수된 것을 보았는데 이곳 상주는 저의 고향이면서 선친께서 제약업의 큰 뜻을 품고 키우셨던 곳으로 동아의 모태와도 같은 곳"이라면서 "그러한 상주에 미래 주역들을 양성하는 인재개발원이 세워졌다는 것이 기쁘고 마음 한켠이 든든하다"고 남다른 감회를 밝혔다.

강 회장의 인재 육성 철학은 이미 정평이 나있다. '기업 경영에서 가장 중요한 것은 사람'이라는 경영철학을 바탕으로 1980년 국내 제약업계 최초로 경기도 용인시에 인재개발원을 건립하고 사원 교육을 제도화했다.

또 철저한 공개채용과 사내 승진 시험을 통해 인재를 키우고 있다. 실제 동아제약 임직원 가운데 95%가 공채 출신인 것으로 알려졌다.

지난해 11월 열린 '창립 80주년 기념식'에서도 "글로벌 헬스케어 기업으로 도약하기 위해서는 글로벌 인재를 키워야 한다"고 인재의 중요성을 강조했다.

1927년생인 강 회장은 우리 나이로 90세인 고령의 나이에도 불구하고 매일 사무실로 출근해 주요 경영현안을 직접 챙기는 등 여전히 왕성한 활동을 펼치고 있다.

특히 1998년부터 시작한 '동아제약 대학생 국토대장정'은 그가 매년 빠지지 않는 행사다. 실제 강 회장은 첫해부터 지난해까지 18년 동안 대원들과 일부 구간을 함께 걸었다. 올해는 당초 참여 예정 구간이었던 경북 지역의 유례없는 폭염으로 함께 걷지는 못했지만 현장에 방문해 대원들을 격려하기도 했다.

강 회장은 "회사의 흥망도 결국 사람에 달려 있는 것"이라며 "나만 잘되는 게 아니라 남도 잘되게 도와줄 수 있는 훌륭한 인성을 갖춘 인재들이 많이 배출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조강욱 기자 jomarok@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국내이슈

  • "죽음이 아니라 자유 위한 것"…전신마비 변호사 페루서 첫 안락사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대학 나온 미모의 26세 女 "돼지 키우며 월 114만원 벌지만 행복"

    #해외이슈

  • [포토] 정교한 3D 프린팅의 세계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PICK

  • "쓰임새는 고객이 정한다" 현대차가 제시하는 미래 상용차 미리보니 매끈한 뒤태로 600㎞ 달린다…쿠페형 폴스타4 6월 출시 마지막 V10 내연기관 람보르기니…'우라칸STJ' 출시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 용어]'비흡연 세대 법'으로 들끓는 영국 사회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