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시아경제 김대섭 기자] 유진기업이 일본 유명 리폼 기업인 '홈테크'와 제휴를 통해 경영기술과 노하우가 접목된 홈 인테리어 토털 매장을 선보인다. 다음달 1일 서울 양천구 목동에 홈 인테리어ㆍ리모델링 브랜드인 '홈데이' 첫 매장을 열고 선진화된 맞춤형 서비스를 제공한다. 레미콘 사업을 중심으로 한 기초건자재 B2B 기업에서 종합건자재 유통기업으로 영역을 넓혀나가는데 초석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홈데이 1호점은 연면적 1139㎡에 지상 3층 규모로 국내외 인테리어 브랜드 80여종을 전시ㆍ판매한다. 고객들이 다양한 제품들을 편리하게 비교하고 원하는 제품을 폭넓게 선택할 수 있는 게 특징이다. 기존의 대형 인테리어 브랜드 매장들이 자사의 제품 위주로 전시하고 판매하던 것과 차별화됐다. 최대 2년간 무상 애프터서비스 책임관리 제도를 도입해 고객 서비스 품질도 높였다.
매장에는 스타일 패키지 룸 외에도 자녀방, 주방, 욕실, 수납 공간, 자투리 공간을 효율적이고 다양하게 활용할 수 있는 알파룸까지 마련했다. 눈으로 비교하며 체험할 수 있다. 또 타일, 마루, 도어, 창호, 샷시 등 각종 건축자재와 조명, 블라인드, 주방용품 등 다양한 상품을 전시해 현장에서 구매할 수 있게 했다.
특히 전체 브랜드 가운데 80% 이상을 중소기업 브랜드로 입점시켰다. 향후 중소기업 제품들을 더욱 늘려 판로개척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중소 브랜드 업체와 상생을 강화해 나갈 계획이다.
홈데이 권용대 이사는 "홈데이는 고객의 다양한 인테리어 니즈를 충족하고, 기존 홈 인테리어 회사와의 차별화를 위해 보다 폭넓은 패키지 상품을 출시할 것이다"면서, "이번 1호 점을 시작으로 주요 인테리어 수요 거점지역에 시장반응에 따라 진화된 매장을 순차적으로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라고 밝혔다.
김대섭 기자 joas11@asiae.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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