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r_progress

아시아경제 최신 기획이슈

라이나전성기재단, 경력단절 의료진 치과 봉사

최종수정 2016.08.26 13:01 기사입력 2016.08.26 13:01

댓글쓰기

라이나전성기재단, 경력단절 의료진 치과 봉사

[아시아경제 강구귀 기자] 라이나생명은 라이나전성기재단이 경력단절 의료진 및 시니어 봉사자로 구성된 ‘전성기치과봉사단’ 활동을 전개한다고 26일 밝혔다.

전성기치과봉사단은 서울대학교치과병원 현직 전문 의료진들과 경력단절 치위생사들로 구성돼 있다. 이들은 의료사각지대에 놓인 사회소외계층을 찾아가 무료로 구강검진과 치과치료를 제공해 국민구강보건 향상을 꾀하고 있다.

지난해 서울시 각 지역 내 쪽방상담소에 찾아가 무료치과진료를 제공한 데 이어 올해는 마포구 임대아파트 거주민들을 찾아간다. 성산종합사회복지관과 협력해 성산임대아파트에 거주 중인 기초생활보장수급자와 차상위계층의 지속적인 치아건강 관리를 위해 격월로 총 3회까지 일일 무료치과진료를 진행 할 계획이다.

홍봉성 라이나전성기재단 이사장은 “치과의료 봉사 활동이 앞으로도 사회 복지 증진을 위한 뜻깊은 사업으로 오래 지속되길 바란다”며 “전성기치과봉사단이 시니어 전문의료봉사단으로 자리매김하고 더욱 확대될 수 있도록 지속적인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강구귀 기자 nine@asiae.co.kr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간격처리를 위한 clas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