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KIA타이거즈, 리우올림픽 양궁 金 기보배·최미선 시구·시타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기보배 시구

기보배 시구

AD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노해섭 기자]KIA타이거즈가 오는 30일 광주-기아 챔피언스 필드 홈경기에서 2016리우올림픽 여자 양궁 단체전 금메달리스트인 기보배(광주광역시청)와 최미선(광주여대)을 초청해 승리 기원 시구·시타 이벤트를 개최한다.

기보배와 최미선은 이날 SK와의 경기에 각각 시구자와 시타자로 나서 KIA의 승리를 응원한다.
2012런던올림픽 2관왕(개인·단체전)을 달성했던 기보배는 지난 22일 막을 내린 2016리우하계올림픽에서도 최미선과 함께 단체전 금메달을 획득하며 올림픽 여자 양궁 단체전 8연패의 신화를 썼다. 기보배는 또 개인전에서 값진 동메달을 획득했다.

KIA는 이들을 지도한 박채순 광주시청 양궁팀 감독과 김성은 광주여대 감독도 함께 초청한다. 박채순 감독은 이번 리우 올림픽에서 남자 대표팀 사령탑을 맡아 사상 첫 개인·단체전 동시 석권이라는 쾌거를 거뒀다. 김성은 감독 역시 기보배와 최미선을 발굴해 한국 최고의 궁사로 키워낸 지도자로 평가 받고 있다.

KIA타이거즈는 “기보배와 최미선 선수는 올림픽 여자 양궁 단체전 8연패의 위업을 달성하며 지역민은 물론 전 국민에게 환희와 감동을 안겼다”면서 “이들의 활약을 기념하고, 앞으로의 선전을 기원하기 위해 이번 시구·시타 행사를 마련했다”고 밝혔다.
한편 기보배는 광주여대를 졸업하고 현재 광주광역시청 소속 선수로 활동하고 있으며, 지난 2012년 런던올림픽 금메달 획득 이후 KIA타이거즈 경기에서 시구한 바 있다.

전남 무안 출신으로 광주여대에 재학 중인 최미선은 여자 양궁 세계랭킹 1위에 올라 있는 ‘신궁(神弓)’으로, 대한민국 대표팀의 든든한 대들보 역할을 하고 있다.

노해섭 기자 nogary@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국내이슈

  • "죽음이 아니라 자유 위한 것"…전신마비 변호사 페루서 첫 안락사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대학 나온 미모의 26세 女 "돼지 키우며 월 114만원 벌지만 행복"

    #해외이슈

  • [포토] 정교한 3D 프린팅의 세계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PICK

  • "쓰임새는 고객이 정한다" 현대차가 제시하는 미래 상용차 미리보니 매끈한 뒤태로 600㎞ 달린다…쿠페형 폴스타4 6월 출시 마지막 V10 내연기관 람보르기니…'우라칸STJ' 출시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 용어]'비흡연 세대 법'으로 들끓는 영국 사회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