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흑석뉴타운 명당자리, 웃돈 3억 붙은 입주권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아크로리버하임' 조합원 물량 3억 안팎의 웃돈 붙어 거래
한강조망·강남 접근성·9호선 역세권에 '인기'…인근 아파트값도 '급등'


'아크로리버하임' 투시도

'아크로리버하임' 투시도

AD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조은임 기자]저금리를 틈타 부동산으로 자금이 몰려들고 있다. 서울 동작구 흑석뉴타운7구역을 재개발하는 '아크로리버하임'의 재건축 조합원 입주권에 3억원 안팎의 웃돈이 붙은 것으로 나타났다.
지난달 일반분양 물량에서 평균 89.54대 1의 높은 청약경쟁률을 기록하며 인기가 입증되자 조합원 입주권을 확보하려는 투자자들이 앞다퉈 나선 것으로 풀이된다. 25일 업계에 따르면 이 아파트의 전용면적 84㎡C타입(조합원 물량)이 인근 중개업소를 통해 9억원에 거래됐다. 해당 평형의 조합원 분양가가 6억3000만원이 채 되지 않았다는 것을 고려하면 웃돈만 2억7000만원이 넘는다. 한강을 지척에 두고 교통망과 생활편의가 뛰어난 곳으로 평가받으며 투자자 쏠림현상이 나타나고 있는 것이다.

84㎡AㆍB타입도 8억7500만원대에 나와 2억5000만원의 프리미엄을 얹어 거래됐다. 이번주에 나온 중대형 평형 113㎡A타입은 현재 10억7200만원. 이 매물 거래가 성사된다면 조합원 분양가(7억7100만원대)에 3억원의 웃돈이 붙는 셈이다. 흑석동의 A공인 관계자는 "일반분양가 기준으로 1억원 중반대의 프리미엄이 붙은 것"이라며 "조합원 물량은 최소 7층 이상으로 한강 조망권을 확보할 가능성이 더 높아 동호수 추첨 전인데도 높은 가격에 입주권이 거래되고 있다"고 설명했다.

이 아파트는 흑석뉴타운 중에서도 가장 좋은 입지로 꼽힌다. 한강조망이 가능한데다 9호선 흑석역 역세권이라는 점이 주효했다. 지난달 초 일반분양에서도 89.54대 1의 청약경쟁률을 기록했다. 유일하게 강남에서 가까운 뉴타운이라는 점과 향후 개발이 지속될 가능성도 인기요인이다. 아크로리버하임보다 한 달 앞서 분양됐던 같은지역 롯데캐슬 에듀포레도 조합원 물량에 2억원대의 프리미엄이 붙어 입주권 거래가 이뤄지고 있다.
이처럼 흑석뉴타운에 등장하는 아파트들이 인기를 끌면서 인근 아파트들의 매매가도 가파른 상승세를 보이고 있다, 서울부동산정보광장에 따르면 흑석한강센트레빌2차의 경우 지난 3월 6억9000만원에 거래됐던 전용 85.946㎡타입(10층)이 일주일전 같은 층의 매물이 7억4500만원에 거래됐다. 5개월만에 5500만원 가량 오른 셈이다.
장재현 리얼투데이 리서치팀장은 "과거 동부센트레빌이 분양될 당시 학군이 반포쪽으로 포함될 수도 있다는 얘기가 있을 만큼 흑석뉴타운은 강남 접근성이 높다"며 "강남 인근에 들어서는 대규모 단지라는 점에서 투자수요가 몰리는 것"이라고 진단했다.

시장에서는 오는 11월 조합원 물량의 동호수 추첨이 진행되고 일반분양분의 전매제한이 풀리는 내년 초에는 가격이 더 높아질 가능성이 높다고 보고 있다. 흑석뉴타운의 B공인 대표는 "84타입의 경우 한강조망이 확정된 가장 높은 층수는 10억원을 호가할 수 있다"며 "강해지는 정부의 분양시장 규제보다 뛰어난 입지가 더 부각되는 편"이라고 말했다.




조은임 기자 goodnim@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국내이슈

  • 美대학 ‘친팔 시위’ 격화…네타냐후 “반유대주의 폭동” "죽음이 아니라 자유 위한 것"…전신마비 변호사 페루서 첫 안락사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해외이슈

  • [포토] 정교한 3D 프린팅의 세계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PICK

  • 신형 GV70 내달 출시…부분변경 디자인 공개 제네시스, 中서 '고성능 G80 EV 콘셉트카' 세계 최초 공개 "쓰임새는 고객이 정한다" 현대차가 제시하는 미래 상용차 미리보니

    #CAR라이프

  • [뉴스속 인물]하이브에 반기 든 '뉴진스의 엄마' 민희진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