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한섬, 20년만에 새 브랜드 론칭…4년내 1000억 달성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타임·시스템과 같이 메가브랜드로 육성

한섬, 20년만에 새 브랜드 론칭…4년내 1000억 달성
AD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임혜선 기자]현대백화점그룹의 패션전문기업 한섬이 신규 여성복 브랜드 '래트 바이티(LATT BY T)'를 론칭한다. 한섬은 타임·시스템과 같이 메가 브랜드로 육성한다는 방침이다. 4년 내 1000억원의 매출을 달성한다는 목표를 세웠다.
한섬은 신규 브랜드 '래트 바이티'를 26일 현대백화점 압구정본점에 연다고 24일 밝혔다. 한섬이 여성복 브랜드를 론칭한 건 1997년 여성캐주얼 브랜드 '에스제이에스제이(SJSJ)' 이후 20년 만이다.

'래트 바이티'는 '간결한·가벼운'이란 뜻의 스웨덴어로, 편안하고 세련된 스타일을 추구하는 '에이지리스(Ageless)'를 표방한다. 그동안 한섬은 대표 브랜드인 타임을 독립사업부로 확대한 이후 지난해부터 타임사업부 내 신규 브랜드 태스크포스팀을 구성해 브랜드 론칭을 준비했다.

브랜드에서는 연령에 구애 받지 않는 실루엣을 표현하기 위해 다양한 체형을 고려한 패턴을 개발할 예정이다. 여기에 가벼우면서도 형태감과 볼륨감이 우수한 고감도 소재를 사용하는 등 여성복 전문기업 한섬의 연구개발(R&D) 노하우를 활용해 상품개발에 나설 방침이다.
이번 시즌에는 '꾸미지 않아도 멋스러움', '부드러운 도시적 감성', '절제된 개성미 추구' 등 3가지 디자인 방향성을 정하고 총 200여가지의 스타일을 내놓는다. 3가지 스타일 내에 프리미엄 상품인 '익스클루시브 라인'을 함께 운영해 고급 소재를 사용하고 다양한 상황에 맞춰 연출할 수 있는 드레스, 원피스, 아우터류 등의 아이템을 추가로 운영할 계획이다.

한섬은 또 가성비(가격 대비 성능)를 중시하는 합리적인 소비 트렌드를 반영해 판매가를 현재 백화점에 있는 주요 여성패션 브랜드와 비슷한 수준으로 책정했다. 대표적으로 주요 제품별 가격대는 원피스류 40만~70만원, 아우터류 30만~80만원, 다운(패딩)류 60만~150만원, 코트류 70만~120만원대다. 동일한 상품군에서도 다양한 가격대로 선보이는 것이 이 브랜드의 특징이다.

한섬은 연내에 총 10개의 매장을 주요 백화점에 전개할 계획이다. 또한 온라인과 모바일을 통해서도 '래트 바이티' 알리기에 나선다. 다음달부터 한섬 온라인몰인 '더한섬닷컴'과 모바일 애플리케이션 '더한섬'을 통해서도 구매가 가능하다.

한섬, 20년만에 새 브랜드 론칭…4년내 1000억 달성 원본보기 아이콘




임혜선 기자 lhsro@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하이브 막내딸’ 아일릿, K팝 최초 데뷔곡 빌보드 핫 100 진입

    #국내이슈

  •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대학 나온 미모의 26세 女 "돼지 키우며 월 114만원 벌지만 행복" '세상에 없는' 미모 뽑는다…세계 최초로 열리는 AI 미인대회

    #해외이슈

  •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 황사 극심, 뿌연 도심

    #포토PICK

  • 매끈한 뒷태로 600㎞ 달린다…쿠페형 폴스타4 6월 출시 마지막 V10 내연기관 람보르기니…'우라칸STJ' 출시 게걸음 주행하고 제자리 도는 車, 국내 첫선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비흡연 세대 법'으로 들끓는 영국 사회 [뉴스속 용어]'법사위원장'이 뭐길래…여야 쟁탈전 개막 [뉴스속 용어]韓 출산율 쇼크 부른 ‘차일드 페널티’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