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슈퍼스타K 2016', 뿌리부터 다 바꿔…완전히 새로워진 포맷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심사위원 김범수 "론칭하는 프로라 생각할 정도로 포맷 자체가 완전히 달라져"

슈퍼스타 2016 / 사진=CJ E&M 제공

슈퍼스타 2016 / 사진=CJ E&M 제공

AD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한동우 인턴기자] ‘슈퍼스타K 2016’(이하 슈스케 2016)이 제작 발표회로 포문을 열었다. 이번 시즌은 완전히 새롭고 신선한 포맷으로 선보인다.

23일 오전 서울 영등포 타임스퀘어 아모리스홀에서 Mnet ‘슈스케 2016’ 제작발표회가 열렸다. 현장에는 심사위원 김연우, 김범수, 거미, 길, 에일리, 용감한 형제, 한성호 대표(FNC) 그리고 Mnet 김기웅 국장과 이성규 PD가 참석했다.
슈퍼스타K는 이번에 8번째 시즌을 맞이한 장수 프로그램이다. 다소 식상할 것이라는 시청자들의 선입견이 무색할 만큼 완전히 새롭게 돌아온 슈스케 2016. 이름부터 전 시즌들에 비해 차별성이 돋보인다.
슈퍼스타K 2016 / 사진=Mnet 제공

슈퍼스타K 2016 / 사진=Mnet 제공

원본보기 아이콘

슈스케 2016은 심사위원을 대거 늘렸다. 총 7명의 심사위원들이 포진된 이유는 신중한 선발 과정을 위해서다. 7명의 심사위원은 3명, 2명, 2명 나뉘어 각각 평가 기준을 다르게 한다. ‘레전드 보컬’ 거미, 김범수, 김연우, ‘트렌드 아티스트’ 길, 에일리 그리고 ‘스타 메이커’ 용감한 형제, 한성호 대표.

기존에는 참가자들의 가창력을 우선적으로 봤다면, 슈스케 2016에서는 가창력은 물론 스타성, 대중성까지 평가하는 것이다. 물론 심사위원들 사이에서도 다소 의견 마찰이 생겼겠지만 이 또한 슈스케 2016의 묘미다.

이성규 PD는 “7인의 심사위원 도입으로 기존과는 다른, 새로운 개성이 있는 우승자가 나올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슈스케와 3번째 인연을 맺게 된 심사위원 김범수는 "앞선 시진의 심사위원 3~4명의 포맷보다도, 심사위원 케미가 잘 맞는 거 같다. 스피디하면서도 정확하게 보게하는 집중도 있는 포맷이었다. 신선했다"고 차별 점을 꼽았다.

여기서 김범수가 말한 “스피디하면서도 정확하게 보게 하는 집중도 있는 포맷”이란 무엇을 뜻하는 것일까. 바로 ‘배틀라운드’다.

배틀라운드는 기존 오디션 방식에 서바이벌 요소를 가미한 것. 일명 ‘20초 타임 배틀’이라고 불린다. 1명의 참가자에게 노래를 부를 수 있는 시간이 단 20초만 주어진다. 여기에 7명의 심사위원 중 아무나 참가자의 노래를 더 듣고 싶다면 ‘10초 플러스’ 버튼을 클릭하는 방식이다. 심사위원들이 버튼을 클릭하지 않아 완 곡을 부르지 못한 참가자들은 자동 탈락이며, 완 곡을 부른다 해도 과반수에게 합격을 받지 못하면 탈락이다.

오디션 프로그램의 원조 격인 슈스케의 새로운 도약에 팬들은 벌써부터 기대하고 있다.

‘슈퍼스타K 2016’은 오는 9월 22일 오후 9시 40분 첫 방송한다.




한동우 인턴기자 corydong@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국내이슈

  • 美대학 ‘친팔 시위’ 격화…네타냐후 “반유대주의 폭동” "죽음이 아니라 자유 위한 것"…전신마비 변호사 페루서 첫 안락사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해외이슈

  • [포토] 정교한 3D 프린팅의 세계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PICK

  • 제네시스, 中서 '고성능 G80 EV 콘셉트카' 세계 최초 공개 "쓰임새는 고객이 정한다" 현대차가 제시하는 미래 상용차 미리보니 매끈한 뒤태로 600㎞ 달린다…쿠페형 폴스타4 6월 출시

    #CAR라이프

  • [뉴스속 인물]하이브에 반기 든 '뉴진스의 엄마' 민희진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